KISA, 사이버보안 인재양성 위한 범부처 교육 협력 추진
상태바
KISA, 사이버보안 인재양성 위한 범부처 교육 협력 추진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6.03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부·국방부·경찰청·금보원 등과 ‘사이버보안 교육 관계기관 간담회’ 개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사이버보안 인력양성을 담당하는 관련 부처·기관들간 교육 분야의 협력과 공동 연구를 위해 ‘사이버보안 교육 관계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미래창조과학부, 국방부, 행정자치부, 경찰청, 금융보안원, 한국정보기술연구원, 한국지역정보개발원 등 사이버보안 관련 주요 부처·기관의 인력양성 책임자들이 참여해 각 기관별 사이버보안 인재육성 계획을 공유하고 세부 실천방안을 논의했다. 또 범부처 공동의 교육정책 발굴 및 표준화된 교육체계 개발을 위해 각기 축적한 교육 콘텐츠를 상호간 공유하고 정책실무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개설하는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 (좌측부터) 경찰청 공경현 경정, KISA 이용필 팀장, 경찰청 심기수 경사, 미래부 최기갑 사무관, 사이버사 정흥재 센터장, KISA 조성우 센터장, 행자부 주경애 서기관, KITRI 유성재 주임연구원

이에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사이버보안인재센터에 구축 중인 인터넷침해사고 대응 실전훈련을 위한 ‘시큐리티 짐(Security-GYM)’을 관계기관들과 공동 활용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산업 현장수요에 맞는 인력 양성 및 교육 콘텐츠 표준화를 위해 관계기관들과 공동으로 침해대응, 디지털 포렌식, 핀테크 보안 등 직무별 교육체계를 개발해 보급할 계획이다.

백기승 한국인터넷진흥원장은 “사이버보안 인재양성을 위해서는 관련 기관들간 협업을 통한 체계화된 교육 환경 조성이 필수”라며 “협력을 통해 최고 수준의 교육 인프라 구축,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