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IT 아웃소싱 솔루션·서비스 고도화 해답 찾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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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C&C, IT 아웃소싱 솔루션·서비스 고도화 해답 찾았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8.28 1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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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톰스' 출시, 운영수준 사전 진단 통한 장애 예방 역할 톡톡

SK C&C가 종합 IT아웃소싱 솔루션·서비스팩 '톰스(TOMS: Total Outsourcing Management Solution)'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SK C&C가 지난 20년간 IT 아웃소싱 기술력과 서비스를 하나로 집대성해 완성한 톰스는 고객의 필요에 따라 해당 솔루션·서비스를 선택해 바로 적용할 수 있어 IT아웃소싱은 물론 시스템 구축 분야(SI)에도 활용되고 있다.

톰스의 솔루션·서비스들은 SK 주요 관계사외에도 수출입은행, 한국정책금융공사, 메트라이프생명, 한국증권금융, KB은행, 한국투자증권, KAI(한국항공우주산업), EBS, LH공사, 울산대학병원, 여수엑스포 등 공공과 금융 제조·서비스 산업 등 37개 기업·기관에도 적용돼 사용되고 있다.

톰스는 ▲SOL(시스템운영관리) ▲PD-마스터(DB 성능관리) ▲NEXCOE-OMS(운영개선요청 ▲대시보드(IT운영 현황 분석·게시) ▲데스크(IT워크플로우(운영절차)관리) ▲SLM(서비스 수준 평가·관리) ▲코드 인스펙터(코드 점검 툴) ▲애니캣처(Anycatcher:서버 관리) ▲토크Tok:모바일 지원) 등 IT 아웃소싱을 위해 필요한 모든 시스템과 운영·평가 체계를 제공한다.

특히 톰스의 SOL(시스템 운영 레벨)은 주요 시스템 및 서버 점검을 자동화 하는 한편 관리 대상 서비스·서버·운영조직·운영자별 운영 수준을 실시간으로 평가하고 진단해 관리가 필요한 부분을 사전에 도출해 줌으로써 장애 예방·처리 수준을 높여주고 있다.

톰스는 고객사 비즈니스를 중심으로 IT서비스와 IT 구성요소들을 맵핑(Mapping)함으로써 비즈니스 목표와 연계된 IT서비스 수준 관리는 물론 업무의 중요도 분석을 통한 인력 및 IT 자원 배분 최적화도 지원한다.

또한 IT운영관리의 글로벌 베스트 프랙티스인 ITIL(IT Infrastructure Library) 기반의 프로세스를 기본 내장하고 운영관리 업무에 대한 실시간 추적·관리를 제공할 뿐 아니라 별도의 소스 코딩(개발) 없이 간단한 마우스 동작(드래그 & 드랍)만으로 업무 항목들을 생성·수정·삭제할 수 있다.

이기열 SK C&C 전략사업부문장은 "톰스는 고객의 비즈니스 및 IT 상황에 따라 다양한 수준의 빠르고 안정적인 IT 아웃소싱 서비스 구축·운영을 보장한다"며 "앞으로도 국내 1위 IT아웃소싱 사업자로서 IT아웃소싱 솔루션·서비스를 제공을 통해 고객 가치를 창출하며 국내 IT아웃소싱 서비스 수준을 높여 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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