촘촘히 분포된 CCTV로 안전한 ‘군포’를~
상태바
촘촘히 분포된 CCTV로 안전한 ‘군포’를~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8.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촘촘히 분포된 CCTV로 안전한 '군포'를~

가족이 함께하는 교통정보센터 체험학습 운영

군포시가 지역의 초등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영화 '감시자' 속 형사처럼 시내 곳곳의 교통상황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기회를 제공한다.

시청 5층에 설치한 군포시교통정보센터(utis.gunpo21.net, 390-0844)에 초등생 자녀를 둔 가족을 초청, 실시간 차량 흐름을 볼 수 있는 화면을 이용해 교통안전 및 범죄 예방 교육을 하는 것이다.

특히 교통정보센터는 CCTV 통합관제센터 내에 위치해 약 1000대의 각종 카메라를 통해 전송되는 학교 주변 상황 등 생생한 지역 정보를 활용, 재미있는 방범 및 생활안전 교육까지 병행한다고 시는 설명했다.

시는 지난해 7월부터 최근까지 6개 초등학교의 학생과 학부모 250명을 대상으로 견학 체험을 진행한 바 있으며 9월과 10월에는 지역 내 26개 초등학교 전체를 대상으로 체험 신청을 받아 모든 학교에서 한 번씩 교통정보센터를 방문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박흥복 교통과장은 "부모와 함께하는 교통정보센터 체험은 단순히 화면만 보여주는 방식이 아니라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게 재미와 학습이 이뤄질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며 "생생한 교통·방범 영상이 아이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군포가 안전한 도시라는 인식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5월 문을 연 군포시 CCTV 통합관제센터에서는 교통정보수집, 생활 방범, 불법 주정차단속시스템, 버스정류장, 초등학교, 재래시장 등에 설치된 복합·다목적 CCTV 937대를 경찰관 등 25명이 교대로 24시간 관리하고 있다.

특히 CCTV 통합관제센터는 버스정류장과 초등학교 일원의 CCTV를 통합·연계 관리함으로써 도시 구석구석 그물망 감시를 통해 어린이 안전사고와 학교폭력 예방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