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베드, ‘스틸센트럴’ 성능 개선…클라우드 가시성 증대
상태바
리버베드, ‘스틸센트럴’ 성능 개선…클라우드 가시성 증대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6.01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버베드테크놀로지가 애플리케이션 및 네트워크 성능 관리 제품 리버베드 스틸센트럴에 대한 새로운 개선 내용을 발표했다.

리버베드는 이번 성능 보강으로 스틸센트럴의 문제해결 능력이 크게 개선됐고 사용 용이성 및 확장성이 향상됐으며 클라우드 전반에 대한 모니터링이 강화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러한 개선을 통해 스틸센트럴 플랫폼 통합을 이뤄나가는 동시에 ▲강력한 모니터링 성능을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와 AWS 클라우드로 확장 제공 ▲PaaS(Platform-as-a-Service)와 컨테이너 환경에 대한 가시성 확대 ▲대규모 가상 네트워크 성능 모니터링 ▲업무용 스카이프에 대한 새로운 지원으로 통합 커뮤니케이션 모니터링 대상 확대 ▲차세대 진단 및 문제해결 능력 등의 중요한 기능을 보강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최근 애플리케이션은 멀티 티어 형태를 띄며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 내의 다양한 네트워크와 환경에 광범위하게 분산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마이크 사전트 리버베드 스틸센트럴 부문 총괄 수석 부사장은 “디지털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하는 기업이 늘어나면서 세밀한 가시성의 확보가 사업 성공에 필수 요소로 인식되고 있다”며 “스틸센트럴은 고해상도의 가시성을 제공하는 제품으로서 이번 발표를 통해 클라우드 기반의 성능 모니터링에 상당한 개선을 이뤘고 업무 처리를 가속화하고 생산성을 진작시키는 데에 도움이 될 새로운 기능들도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 틸센트럴이 미설치된 환경의 가시성: 파악할 수 없는 복잡성

서버 상호작용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트랜잭션을 추적하는 전형적인 애플리케이션 맵은 탄력적인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 레이어 내의 의존관계를 보여주지 못함.

그는 또 “스틸센트럴은 최종사용자 경험,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크, 인프라스트럭처에 대한 포괄적인 통찰력을 하나의 통합적인 뷰를 통해 제공하는 유일한 성능관리 솔루션으로 디지털 환경의 기업들에게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위한 관제센터 역할을 하는 제품”이라고 덧붙였다.

클라우드, PaaS, 컨테이너 내 가시성 확대. 기업 내의 민첩성(Agility)을 높이기 위해 IT부서에서는 클라우드 서비스와 PaaS, 컨테이너, 마이크로 서비스 등의 관련 기술들을 도입하고 있다.

이번 개선을 통해 위와 같은 기술을 활용하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모니터링을 자동으로 확대할 수 있게 됐다. IT 운영팀과 개발팀에서는 실시간으로 애플리케이션 행동을 가시화해 볼 수 있기 때문에 기존에 존재했던 문제를 해결하거나 성능을 선제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 스틸센트럴이 설치된 환경의 가시성: 복잡성을 단순하게 정리

새로운 스틸센트럴 애플리케이션 성능 그래프는 실시간으로 애플리케이션 모듈간의 논리적 관계를 보여줌으로써 애플리케이션 행동에 대한 통찰을 이해하기 쉽게 가시적으로 제시함.

또 이번에 발표한 스틸센트럴 앱인터널즈(Steel Central AppInternals)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클라우드 서비스에 구현된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모니터링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향후 AWS 고객을 위해 아마존 웹서비스(AWS) 마켓플레이스에서도 편리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더 나아가 스틸센트럴은 PaaS와 컨테이너화된 환경에서 구동되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모니터링 성능 또한 상당히 개선한다. 이러한 환경은 피크(peak)와 오프 피크(off-peak) 시간 등 상황에 따라 동적으로 확장해 나가기 때문에 서버간 상호작용을 추적하는 기존 성능 모니터링 툴로는 애플리케이션 행동을 일관되게 표현할 수 없다.

이번에 개선된 제품은 애플리케이션 성능 그래프를 제공함으로써 기본 인프라 구성 형태와 상관없이 애플리케이션 모듈간 상호작용을 실시간으로 투명하게 시각화해 보여준다. 이를 통해 환경 탄력성 때문에 가려졌던 의존관계와 핫스폿이 드러나게 되고 업무에 가장 포괄적으로 영향을 끼치는 중대한 문제들을 파악해 해결할 수 있다.

현재 APM 방식은 단순히 서버 토폴로지에 애플리케이션 성능 뷰를 겹쳐두는 방식인 반면 스틸센트럴은 애플리케이션 모듈간 상호작용을 실시간으로 추적하고 그래프로 표시한다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