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 스마트워치, 국내서도 인기…‘피닉스3’ 한글판 출시후 매출 ↑↑
상태바
가민 스마트워치, 국내서도 인기…‘피닉스3’ 한글판 출시후 매출 ↑↑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5.31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조사업체 IDC는 지난 1분기 스마트밴드를 포함한 전세계 웨어러블 기기 출하량이 전년 동기(1180만 대) 대비 67.2% 성장한 1970만대를 기록했으며 시장점유율은 미국의 핏비트(24.5%)가 1위, 샤오미(19.0%), 애플(7.5%), 가민(4.6%) 순이라고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5위에 올랐다.

이러한 가운데 가민은 자사 최고 인기 모델인 ‘가민 피닉스3’ 제품이 한글판 출시와 맞물려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가민 피닉스3 공식판매처인 피니셔클럽은 지난 2월 말 가민 피닉스3 한글판이 국내 출시된 이후 첫 달 판매량이 15% 늘어난데 이어 두번째 달부터는 전월 대비 30% 이상 판매량이 늘면서 매출이 급상승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가민 피닉스3 그레이’

일반적인 스마트워치가 배터리 용량과 호환성 제한 등 문제점을 개선하지 못하면서 여전히 스마트폰의 보조기기 역할에 머무른다는 지적이 계속되는 상황에서 눈에 띄는 성과라고 전했다.

가민에 따르면 자사 스마트워치 제품들의 가장 큰 강점은 배터리 성능이다. 가민 피닉스3 제품의 경우 수영, 러닝, 싸이클 등 다양한 멀티스포츠 기능 중 정확한 데이터 측정값을 제공함과 동시에 시계 모드만 활용시 최대 6주, 울트라트랙 설정시 최대 50시간, GPS 기능 지속 사용시에도 20시간에 이르는 장시간 사용 가능한 배터리로 호평받고 있다.

또 가민 피닉스3은 내장된 고도계, 기압계, 내비게이션, 트랙백 기능, 군사좌표 지원 등으로 아웃도어 스포츠인 등산, 클라이밍, 크로스컨츄리(XC)스키·보드, 하이킹, 자전거, 바다수영 등에 유용하게 활용된다.

▲ ‘가민 피닉스3 사파이어 로즈 골드’

특히 모르는 코스를 가는 중이라도 처음 왔던 길로 찾아 돌아올 수 있게 해주는 트랙백 기능은 낯선 상황에서 초보자들도 안전하게 아웃도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아주 유용한 기능이다.

스마트워치 기능 또한 눈길을 끈다는 것. 장시간 움직임이 없으면 ‘이동하세요’라는 안내 메시지가 뜨고 활동 목표치 달성시 축하메시지를 화면에 띄워준다. 스마트폰과 연동해 두면 카카오톡을 포함한 메시지나 메일, 전화 알림 등을 받을 수 있고 음악 컨트롤 기능 등도 활용 가능하다.

다양한 스마트 기능과 멀티스포츠 트레이닝에 최적화된 익스트림 스포츠 시계임에도 불구하고 82그램에 불과한 무게로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고 투박하지 않으며 패셔너블하고 매끄러운 디자인 또한 일상 생활에서나 출퇴근시 착용하는데 전혀 부담이 없다.

배신완 피니셔클럽 대표는 ”피니셔클럽은 가민 피닉스3의 국내 공식 판매처로서 지난 2월 말 한글판 출시와 함께 고객 위주의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 왔다”며 “그간 글로벌 인기 브랜드 가민 피닉스3 제품을 해외 직구 등으로 구매, 불편을 겪었던 소비자들과 멀티스포츠 애호가 등 까다로운 국내 소비자들에게 안정적인 제품 및 서비스 제공으로 꾸준한 관심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피니셔클럽에서는 ‘가민 피닉스3 그레이’(62만9000원) 제품 외에도 ‘가민 피닉스3 사파이어’ 76만9000원, ‘가민 피닉스3 사파이어 로즈골드’ 99만9000원, ‘가민 피닉스3 티타늄’을 139만원에 판매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