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 ‘전력 변환 플랫폼’으로 재생 가능 에너지 애플리케이션 안전·신뢰·효율성 ↑
상태바
ADI, ‘전력 변환 플랫폼’으로 재생 가능 에너지 애플리케이션 안전·신뢰·효율성 ↑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05.31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이하 ADI)가 차세대 태양광 발전(Solar Power), 에너지 스토리지 및 전기 자동차 인프라 어플리케이션용 완전 통합 전력 변환 플랫폼을 발표했다.

처리, 게이트 구동 및 센싱 부품을 포함하는 이번 플랫폼은 보다 빠른 새로운 스위칭 아키텍처를 가능하게 하고 증가하는 안전 규정을 수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ADI의 아이커플러(iCoupler) 디지털 절연 기술에 새로운 혼합 신호 프로세서 설계(ADSP-CM41x)를 통합한 이 플랫폼은 전력 인버터 제조사의 시스템 설계를 간소화시켜 주는 것은 물론 시스템의 안전성 및 신뢰성을 향상시키고 재생 가능 에너지의 비용을 절감하는데 도움을 준다.

▲ 아나로그디바이스(이하 ADI)가 차세대 태양광 발전(Solar Power), 에너지 스토리지 및 전기 자동차 인프라 어플리케이션용 완전 통합 전력 변환 플랫폼을 발표했다.

전력 시스템은 최종 사용자(end user)가 전기 충격을 받거나 시스템이 물리적 손상을 입는 일이 없도록 전력 처리 회로(power-handling circuitry) 및 과도 신호(transient signal)로부터 전류 측정을 절연하는 방식으로 신중하게 설계돼야 한다. 기존에는 이러한 보호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여러 개의 절연 부품을 중복 사용해야 했고 이로 인해 비용과 시스템 복잡도가 증가해 상당한 비용을 들여야 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최근 ADI는 중복된 듀얼 코어 안전장치를 단일 칩에 통합시킨 혁신적인 설계를 특징으로 하는 ADSP-CM41x 프로세서 제품군을 출시했다. ADSP-CM41x는 전력 변환 플랫폼의 중요한(integral) 부품으로 TUV-SUD로부터 VDE-AR-N4105 안전인증서(Certificate of Safety Attestation)를 받았다. 이는 설계자의 자체 인증 과정에 더 큰 신뢰를 부여하고 더 빠르고 비용효율적인 시스템 개발에 도움이 된다.

아울러 이번 플랫폼에는 더 크고 비싼 센서 모듈을 대체해 시스템 비용을 절감하고 절연 전류 측정 기능을 향상시켜주는 AD740x Σ-Δ(sigma-delta) 기반 ADC와 아이커플러 디지털 절연 기술을 특징으로 하는 절연 게이트 드라이버(gate driver)인 ADuM413x 제품군이 포함돼 있다.

한편 SDI는 이번에 출시된 플랫폼을 통한 개발자들의 평가 및 설계를 돕기 위해 새로운 평가 키트인 ADZS-CM419F-EZLITE를 발표했다. 키트는 현재 410달러에 판매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