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원, 현장관리자 전원에 휴가를~
상태바
에스원, 현장관리자 전원에 휴가를~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5.31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원이 최근 임직원의 자율성과 전문성을 높이고자 특별한 휴가제도를 마련했다. 이른바 ‘지사장 free 週’다. 에스원은 현재 전국 95개의 지사에서 보안시스템의 설치와 지역 밀착형 출동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사는 약 30~50여명의 임직원이 파트별로 운영되고 있으며 이들을 총괄 하는 인물이 바로 지사장. 각 지역에서 에스원을 대표하는 그야말로 ‘사장’이라고 할 수 있다.

연휴기간에도 자리를 비우기 어려운 직책이 지사장인데 이번 지사장 free 週 시행을 통해 전국 지사장 95명이 동시에 휴가를 떠난다. 6월3일부터 9일까지 자리를 비우고 임시 지사장이 모든 권한을 위임 받아 지사를 운영하면서 자연스럽게 차기 관리자 훈련을 하게 된다.

지사 경영으로 고생한 지사장에게는 휴식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고 지사원들은 지사장의 책임감을 직접 느끼며 서로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 서울중앙지사의 이병권 지사장은 “이렇게 장기간 지사를 비우는 것이 처음이라 걱정도 되지만 그동안 각 파트별로 업무를 운영한 것을 자연스럽게 테스트해보면서 업무 프로세스를 체계화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특별 휴가를 마친 지사장들은 에스원 인재개발원으로 복귀해여 1박2일동안 하반기 경영 전략에 대한 토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5일간의 휴식을 취하고 온 지사장들이 어떤 아이디어로 지사 경영에 변화를 줄 지 기대된다고 에스원은 전했다.

에스원은 지난해부터 임직원의 자율성과 창의성을 높이고 사내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왔다. 사내 SNS 채널을 통해 매월 주제를 정해서 임원과 직원들의 생각을 자유롭게 공유하는 ‘소통데이’ 행사를 진행하고 현장의 의견을 반영해 업무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는 작업도 진행중이다. 이번 지사장 free 週도 자율성과 업무 효율을 동시에 추구하는 사내 문화 조성을 위해 실시됐다.

육현표 에스원 사장은 “앞으로도 임직원들의 자율성과 전문성, 효율성을 살릴 수 있는 다양한 제도를 모색하고 실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