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 EX 시리즈 스위치로 유나이트 아키텍처 강화·간편한 네트워크 운영 지원
상태바
주니퍼, EX 시리즈 스위치로 유나이트 아키텍처 강화·간편한 네트워크 운영 지원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5.31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니퍼네트웍스가 다양한 규모의 캠퍼스 및 브랜치 네트워크를 안전하고 쉽게 관리할 수 있는 주니퍼네트웍스 EX 시리즈(Juniper Networks? EX Series) 신규 액세스 스위치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EX2300과 EX3400은 각각 엔트리급과 미드레인지급 스위치 제품으로 주니퍼네트웍스 유나이트(Juniper Networks Unite)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기업용 클라우드 구축을 지원한다.

또 주노스 퓨전 엔터프라이즈(Junos Fusion Enterprise) 및 버추얼 섀시(Virtual Chassis) 기술을 적용해 단일 지점에서의 네트워크 관리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네트워크 프로비저닝 효율을 개선하고자 하는 기업에게 차별화된 선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네트워크 전반에서 추가적인 정책 실행 지점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한층 강화된 소프트웨어 정의 보안 네트워크(SDSN: Software-Defined Secure Network)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EX2300 및 EX3400 스위치는 단순하고 기민한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이 가능한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인 주니퍼 유나이트를 구성하는 제품으로 중소기업들이 불필요하게 확장된 IT 리소스를 정리하고 중요한 프로젝트에 집중할 수 있도록 보다 간편한 네트워크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 탁월한 유연성을 바탕으로, 대기업들이 네트워크 운영을 확장하고 고도의 리소스를 필요로 하는 IT 프로젝트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주니퍼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자사의 주노스 퓨전 엔터프라이즈용 엔드포인트 기능을 비롯해 주노스 기반 EX 기능 세트를 동일하게 유지하는 가운데 고객에게 더욱 다양한 선택을 제공함으로써 더욱 강화된 EX 시리즈 스위치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신규 스위치에 탑재된 보안 정책 실행 기능을 통해 기업이 보안 위협을 조기에 차단하고 자체적인 네트워크 방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지난해 가을에 발표된 주니퍼 유나이트는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구현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보다 민첩하고 안전한 구축 기반을 제공한다. 주니퍼 유나이트는 이번에 출시된 새로운 스위치 제품군을 비롯해 주니퍼의 개방형 통합 프레임워크(OCF: Open Convergence Framework)를 통해 통합되는 타사 솔루션 등 최첨단 스위칭, 보안, 라우팅 제품 및 소프트웨어 기술을 통해 구현된다.

주니퍼 유나이트의 구성 요소인 주노스 퓨전 엔터프라이즈는 캠퍼스용 네트워크 부문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확장성을 갖춘 소프트웨어 기반 스위칭 아키텍처로 IEEE 802.1BR 표준을 바탕으로 네트워크 구성 자동화 및 탁월한 확장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비즈니스 환경에서 필요로 하는 조건을 충족하는 동시에 지능적이고 유연한 클라우드 기반의 기업용 네트워크를 지원한다.

주노스 퓨전 엔터프라이즈는 온프레미스 데이터센터를 비롯한 다양한 네트워크 레이어를 통합함으로써 보다 단순하고 유연하며 지능적인 클라우드 기반 기업용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한다.

EX2300 및 EX2300-C 액세스 스위치는 탁월한 비용 효율성을 제공하는 1GbE 고정 구성 액세스 스위치로 10GbE 업링크를 탑재해 클라우드, 다양한 미디어 및 영상 전송에 필요한 높은 대역폭을 제공한다.

또 EX2300과 EX2300-C는 주노스 퓨전 엔터프라이즈 패브릭 내에 엔드포인트로 구축 가능하며 탁월한 운영 간소화 효과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소규모 네트워크 구축시 최대 4대의 EX2300과 EX2300-C를 하나의 버추얼 섀시 구성으로 연결해 운영을 간소화하며 제로 터치 프로비저닝을 통해 상용망에 적용하기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한다.

뿐만 아니라 주니퍼의 웹 브라우저 기반 박스 관리 인터페이스인 제이웹(J-Web)을 통해 네트워크 관리 및 구성, 트러블슈팅 등을 보다 쉽고 빠르게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 또 네트워크 관리 소프트웨어인 네트워크 디렉터(Network Director)를 통해 다수의 EX2300 및 EX2300-C 스위치들을 원활하게 관리할 수 있다. 네트워크 디렉터는 분산된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전반에 걸친 제어와 자동화, 단순화가 가능한 종합적인 수명주기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더불어 팬리스(fanless) 방식으로 설계된 초소형 EX2300-C는 개방형, 무소음 환경 등 다양한 상황에 적용 가능하다.

EX3400 액세스 스위치는 풍부한 기능의 미드레인지 1기가비트 이더넷 고정 구성 액세스 스위치로 10기가비트 이더넷 및 40기가비트 이더넷 업링크를 제공해 대역폭 소비가 큰 애플리케이션들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킨다.

또 EX3400은 전원공급과 팬을 분리하여 미션 크리티컬 환경에서 필요한 까다로운 하드웨어 사양을 충족하며 EX3400을 활용해 주노스 퓨전 엔터프라이즈 패브릭 내에 엔드포인트를 구축할 수 있고 이를 통해 획기적인 네트워크 운영 간소화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소규모 네트워크 구축시 최대 10대의 EX3400 스위치를 하나의 버추얼 섀시 구성으로 연결함으로써 운영을 단순화할 수 있고 제로 터치 프로비저닝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실행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더불어 1GbE 및 10 GbE 인터페이스 상의 맥섹(MACsec: Media Access Control Security) 하드웨어 암호화를 통해 정부 및 금융 기관, 기타 보안이 필수적인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 필요로 하는 높은 수준의 보안 성능을 제공한다.

게다가 웹 브라우저 기반 박스 관리 인터페이스인 제이웹을 통해 쉽고 빠른 네트워크 관리 및 구성, 트러블슈팅 기능을 제공하고 네트워크 디렉터를 통해 다수의 EX3400 스위치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분산된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전반에 대한 제어 및 자동화를 단순화하는 종합적인 라이프사이클 관리 기능도 제공한다.

주니퍼네트웍스 전문 서비스(Juniper Networks Professional Services) 팀과 주니퍼 공인 전문 서비스 파트너(Professional Services Partners)는 네트워크 평가, 고객 지원, 설계, 구축, 교육 서비스 등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사의 네트워크 아키텍처 전환은 물론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요구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주니퍼는 EX2300 및 EX3400에 새로운 제품 보증 정책(eLLW: Enhanced Limited Lifetime Warranty)을 적용하고 있으며 전문 서비스 파트너들을 통해 고객이 주니퍼 기술을 자사 환경에 효율적으로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자체 브랜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니퍼 블랫닉 주니퍼네트웍스 클라우드 및 보안, 엔터프라이즈 포트폴리오 마케팅 총괄 부사장은 “주니퍼는 IT 네트워킹 방식을 전환하고자 하는 다양한 기업들에게 네트워크 운영 관리 간소화가 가능한 솔루션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고 이번에 새롭게 발표한 EX 스위치 제품군을 통해 주니퍼 유나이트 아키텍처의 기능 및 성능을 한층 강화하게 됐으며 고객에게 보다 높은 네트워크 인프라 유연성과 투자비용 효율성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한 “주노스 퓨전 엔터프라이즈를 지원하는 새로운 EX 스위치 플랫폼은 기업 IT 담당자가 프로비저닝에 투자하는 하는 시간을 절약하고 혁신적인 IT 환경을 구축하는데 더 많은 시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네트워크 전반 걸친 정책 실행 포인트 역할을 수행하며 네트워크 및 사용자를 안전하게 보호함으로써 주니퍼 SDSN 프레임워크를 더욱 향상시킨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