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휴대성 높인 게이밍 노트북 ‘로그 GL502’ 출시
상태바
에이수스, 휴대성 높인 게이밍 노트북 ‘로그 GL502’ 출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5.30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수스가 자사의 게이밍 전용 PC 브랜드인 로그(ROG) 시리즈의 신제품을 한국 시장에 출시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모델은 게이밍 노트북 ‘로그 GL502’다. 인텔의 최신 프로세서인 스카이레이크(인텔 코어 i7 프로세서)와 엔비디아(NVIDIA)의 지포스(GeForce) GTX980M 그래픽 카드를 탑재했다.

특히 시장에 판매되는 GTX980M을 탑재한 15인치 스크린 노트북 제품 중 23.5mm의 가장 얇은 두께와 2.2kg의 가장 가벼운 무게라는 특징을 갖춰 높은 휴대성을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 에이수스 로그 GL502_키보드.

GL502는 GDDR5 8GB 메모리를 탑재했다. 초당 6GB의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SATA3 인터페이스를 지원해 더욱 빠르게 데이터 전송을 주고받을 수도 있다.

또 IPS(In-Plane Switching) 디스플레이와 178도의 넓은 시야각 및 풀HD를 통해 보다 선명하고 생동감 있는 화면을 만끽할 수 있다.

성능과 휴대성은 물론, 게임에 특화된 설계도 주목할 점이다. 오렌지색과 검정색의 절묘한 조화로 더욱 강렬한 느낌을 주도록 고안됐으며 오렌지색의 WASD 키와 넓은 스페이스 바를 통해 다각도로 게임의 몰입도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GL502 신제품은 소비자들로 하여금 필요한 사양에 맞춰 선택적인 구매 가능토록 GTX980M을 탑재한 GL502VY 모델에 더해 GTX970M을 탑재한 GL502VT 모델로도 공급된다.

김판희 에이수스 시스템 비즈니스 그룹 마케팅 팀장은 “에이수스의 게임 PC 브랜드인 로그의 다양한 제품 라인은 한국에서도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으며, 에이수스를 지난해 국내 게이밍 노트북 시장 1위라는 반열에 올려 놓았다”며 “로그는 에이수스가 주력하는 히어로 제품 라인으로, 이번 신제품을 통해 한국의 게이밍 PC 시장을 선도할 또 한 번의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2018년 1조원 대 규모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e스포츠 시장을 발판 삼아 e스포츠 강국인 한국에서 고객들을 위한 브랜드 가치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에이수스는 로그 GL502 제품 출시를 기념해 5월30일부터 2주간 이베이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제품 구매 후 포토 상품평을 작성한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1TB 외장하드와 에이수스 타블렛 PC인 젠패드를 비롯해 MS 오피스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