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 모션피플 인수로 이벤트 데이터 회사로 성장
상태바
아이온, 모션피플 인수로 이벤트 데이터 회사로 성장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5.30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가 급변하는 IT 환경 속에서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 위해 스포츠·문화 행사 모바일 티켓 통합관리서비스 전문기업인 모션피플을 인수했다고 30일 밝혔다.

모션피플은 대표적으로 골프·스포츠 행사의 모바일 티켓 통합관리 서비스인 TAMM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이다. 스포츠·문화 이벤트 통합 서비스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모바일을 기반으로 아웃도어 이벤트 운영 및 마케팅 서비스를 골프 영역인 TAMM에 우선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 오재철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

2013년부터 현재까지 LPGA 하나외환 챔피언십, SK텔레콤 오픈, 리복 FitFest 등의 골프 이벤트 행사를 다년간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고 앞으로 골프를 시작으로 야구, 농구 등 각종 스포츠 분야를 비롯한 여러 엔터테인먼트 시장에 진출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아이온은 서비스 산업에 있어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할 이벤트 사업과 오프라인에서 이벤트로 이뤄지는 모든 사업에 적용 가능한 데이터 중심 서비스 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골프·스포츠 행사와 같은 이벤트를 넘어 향후 어떠한 이벤트라도 확장 가능한 형태로 만들어 대한민국 대표 이벤트 데이터 서비스 회사로 발돋움해 나갈 목표이다.

또한 아이온이 지금까지 진행해왔던 효율, 비용절감과 같은 솔루션 영역뿐만 아니라 골프와 같은 스포츠를 비롯한 여러 이벤트 데이터를 실제로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엔터테인먼트적인 요소를 중점적으로 다뤄 보다 더 다양한 사업적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계획이다.

오재철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는 “이번 모션피플과의 인수합병을 통해 기본에 충실할 수 있도록 탄탄한 기반을 갖추고 이벤트에 관련된 모든 이해관계자가 이익을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첫 번째 목표다”라며, “이 첫 번째 목표가 이루어지면 횡적 확장을 할 계획이며 해외진출을 통한 사업 크기의 확대 또한 적극 진행해 국내외 대표 이벤트 데이터 서비스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