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방진·방수에 강한 ‘라씨 러기드 2종’ 국내 출시
상태바
씨게이트, 방진·방수에 강한 ‘라씨 러기드 2종’ 국내 출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5.30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게이트테크놀로지(이하 씨게이트)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라씨(LaCie)가 외장하드 ‘라씨 러기드 레이드(LaCie Rugged RAID)’와 ‘라씨 러기드 썬더볼트(LaCie Rugged Thunderbolt)를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

▲ 씨게이트가 ‘라씨 러기드 제품군 2종’을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했다.

라씨 러기드 제품군은 세계적인 제품 디자이너인 닐 폴튼(Neil Poulton)의 디자인으로 구성된 제품이다. 충격, 먼지, 물과 같은 외부 요인에 견딜 수 있도록 설계돼 많은 양의 데이터를 다루거나 잦은 외부 활동을 하는 전문가들에게 적합하다.

특히 라씨 러기드 레이드 제품은 일반 모바일 드라이브에 비해 두 배 빠른 속도와 용량을 제공, 동급 제품 중 유일하게 하드웨어 레이드 0과 1을 지원해 전문가 사용자가 업무 흐름에 따라 빠른 속도 혹은 데이터 보안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라씨 러기드 레이드는 썬더볼트(Thunderbolt) 및 USB 3.0을 지원하며 두 개의 외장하드가 레이드 0로 기본 설정돼 최대 240MB/s 의 성능 유지가 가능하다.

라씨 러기드 레이드를 레이드 1(미러 모드)로 설정할 경우엔 데이터가 두 내장 드라이브에 똑같이 저장돼 하나의 드라이브에서 오류가 발생하더라도 다른 드라이브에 저장된 동일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4TB 용량을 제공, 64GB 메모리카드 60개에 해당하는 저장 공간의 지원이 가능하다.

라씨 러기드 썬더볼트는 썬터볼트 인터페이스 케이블로 최대 387MB/s의 데이터 전송 성능이 특징인 제품이다. HDD와 SSD 두 버전을 제공하며, 특히 SSD 버전의 경우 최대387MB/s의 데이터 전송 속도로의 지원이 가능하다. HDD 버전은 최대 122MB/s의 속도를 제공한다.

또 이 제품은 강력한 충격 방지 기능은 물론 IP54 등급의 방진 방수 기능도 제공한다. SSD 버전의 경우 충격은 물론 진동에도 견딜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에서 밝힌 강점 중 하나다.

두 제품 모두 썬더볼트 및 USB 3.0 케이블을 통한 전원의 공급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라씨 프라이빗 퍼블릭(LaCie Private-Public) 소프트웨어를 포함해 전체 드라이브를 비밀번호로 잠그거나 특정 볼륨을 AES 256비트 암호화할 수 있다.

러기드 레이드와 러기드 썬더볼트는 11번가, G마켓, 옥션, 인터파크, GS샵, 롯데i몰, H몰, 신세계몰, CJ 몰을 포함한 온라인샵은 물론 스마트웍스, 토브테크 등의 프리미어 파트너들을 통해서 판매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