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문화재단, 한국외대 온라인 아랍어 사전 편찬 지원
상태바
네이버문화재단, 한국외대 온라인 아랍어 사전 편찬 지원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5.30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랍어-한국어 사전콘텐츠를 온라인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네이버문화재단이 한국외국어대학교의 아랍어 사전콘텐츠 편찬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최근 아랍권에 대한 경제적, 문화적 관심이 증대되고 교류의 폭이 넓어지고 있고 아랍어가 유엔을 비롯한 국제기구에서 6대 공용어 중 하나로서 중요한 외교 언어가 되고 있지만 아랍어를 공부하려는 학습자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아랍어 사전은 사실상 없어 많은 불편을 겪었다.

이런 상황에서 네이버문화재단의 온라인 사전콘텐츠 편찬 후원으로 한국외국어대학교 아랍어과 교수 및 연구진이 참여해 온라인 아랍어 사전을 편찬키로 한 것이다.

온라인 아랍어 사전은 표제어 및 뜻풀이 등의 부가정보 3만개와 표제어에 대한 예문 등 주요 용례 1만개 수준으로 편찬될 계획이다.

이용자들은 풍부한 어휘와 표현력을 함유한 온라인 아랍어-한국어 사전콘텐츠를 통해 아랍어를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이번 후원으로 기업의 아랍권 진출 및 글로벌 인재양성, 나아가 아랍권 국가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네이버문화재단 관계자는 “앞으로 온라인 아랍어 사전콘텐츠 등 꼭 필요하지만 그동안 관심이 적었던 문화콘텐츠를 활성화하는데 지속적으로 후원하겠다”고 전했다.

해당 온라인 아랍어 사전콘텐츠는 앞으로 2년에 걸쳐 온라인 사전으로 편찬되며 추후 네이버에서 단계적으로 서비스 될 예정이다.

한편 네이버문화재단은 문화예술 창작자 지원과 문화콘텐츠 저변 확산을 위해 콘텐츠 청년 창작자 지원, 한글문화콘텐츠 활성화 지원, 전자출판 제작지원, 웹드라마 제작지원 등을 후원하며 건전한 문화콘텐츠 생태계 발전 및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