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D글로벌, 조지메이슨대에 ‘원 카드’ 보안 솔루션 공급
상태바
HID글로벌, 조지메이슨대에 ‘원 카드’ 보안 솔루션 공급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5.30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ID글로벌이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조지메이슨 대학에 한층 안전하고 유연한 학생 ID 시스템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HID글로벌의 시오스(Seos) 스마트카드, 멀티클래스(multiCLASS) SE 리더기 그리고 파르고(FARGO) 보안 ID 카드 발급 솔루션은 모기업인 아사아블로이(ASSAABLOY)의 보안 잠금장치와 연계해 기존 마그네틱 방식에서 전략적 마이그레이션을 거쳐 최고 수준의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비접촉식 기능을 제공한다.

새로운 메이슨ID 카드는 단 하나의 ID를 제공해 여러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및 부서들을 안전하게 연결할 수 있어 캠퍼스의 증가하는 수요를 맞출 수 있다.

대니 안데스 조지메이슨 대학 IT 수석 매니저는 “예산이 허용되는 범위 안에서 기존 인프라와 기술을 지원하고 점진적으로 선보일 수 있는 더욱 안전하고 유연한 시스템이 필요했다”며 “새로운 ID 솔루션은 학생들과 교직원에게 안전한 캠퍼스와 더 나은 카드 환경을 제공한다. 시오스는 크레덴셜의 효율적 관리와 함께 스스로 조직 운영까지 책임질 수 있어 보안카드 그 이상의 역할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버지니아에서 가장 큰 공립대학인 조지메이슨 캠퍼스에는 3만명 이상의 학생, 5000여명의 관계자들을 비롯해 2000여명의 계약직이 메이슨ID카드를 사용해 왔다. 지난 10년간 대학은 낡은 보안 기술에 의존하여 스마트카드 암호화 기능이 없는 마그네틱 카드를 사용했으며 복제 및 위조에 취약한 데다 마모가 빨라 카드 교체 시간과 비용 부담이 컸다. 대학은 한정된 예산안에서 보안이 한층 강화된 새로운 ID 카드시스템을 배포하기 위해 다년간의 기술 이전이 필요했다.

HID글로벌의 멀티클래스 SE 리더스(readers)뿐만 아니라 아사아블로이 사르젠트(SARGENT) 여권은 아이클래스(iCLASS) SE 기술 및 퍼소나 캠퍼스 소프트웨어(PERSONA Campus Software)가 내장돼 있다. 한층 강화된 보안을 갖춘 새로운 리더기와 잠금장치를 통해 대학은 기존의 마그네틱 카드와 새로운 비접촉식 카드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장기간 마이그레이션이 가능하게 됐다.

HID글로벌의 시오스 스마트카드는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동안에 새로운 잠금장치와 리더기 사이에 고급 보안과 상호 운용성을 제공한다. 대학은 카페테리아에서 현금 없이 식사 비용을 결제하거나 도서관 체크아웃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위해 옴니키 데스크톱 리더스(OMNIKEY desktop readers)를 배치했다.

HID글로벌 파르고 DTC4500e ID 카드 프린터와 인코더, 야조(Asure) ID 카드 소프트웨어는 캠퍼스 카드 사무실에 설치됐다. 새로운 메이슨 ID 카드는 인코딩과 각 카드를 프로그래밍하는 동안 학생 정보를 카드에 인쇄해 개인화한다. 발급 시간이 크게 감소됐으며 데이터 입력 실수를 제거한 새로운 고품질 ID 카드는 라미네이션 재질로 내구성을 갖췄다.

브렛 세인트 피에르 HID글로벌 교육 솔루션 이사는 “조지메이슨 대학은 더 많은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연결해 사용자가 차별화된 경험을 가질 수 있도록 HID글로벌의 보안 ID 솔루션의 성능과 유연성을 활용하고 있다”며 “획기적인 시오스 크리덴셜 기술을 기반으로 향후 스마트폰에서 메이슨 ID를 사용해 다양한 선택과 편리성을 누릴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지 메이슨 대학은 약 3500 HID글로벌 리더기와 아사아블로이 잠금 장치를 설치했으며 현재 신입생에게 1만2000개 이상의 새로운 메이슨의 ID카드를 발급하고 있다. 대학은 2017년까지 마이그레이션을 완료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