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에너지 효율적인 단일칩 XWAY WAVE100 제품군 출시
상태바
인피니언, 에너지 효율적인 단일칩 XWAY WAVE100 제품군 출시
  • CCTV뉴스
  • 승인 2009.09.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코리아 (대표이사 마티아스 루드비히)는 신형 단일칩 WLAN IC 제품군을 출시했다. 신형 XWAY™ WAVE100 IC는 802.11 b/g 표준은 물론 150Mbps 데이터 전송속도의 802.11n 드래프트 표준을 준수하는 무선 네트워크 액세스 포인트를 위한 비용 효율적인 고성능 솔루션을 제공한다.



XWAY WAVE100 제품군은 대폭 절감된 RBOM (Rest of Bill-of-Material, 외부부품명세)과 향상된 제조 처리량을 통해 홈 게이트 제조업체의 전체 시스템 비용을 낮춘다. 또한 광대역 장비 에너지 효율에 대한 EU CoC (European Union Code of Conduct)를 완벽하게 준수한다.

단일칩 XWAY WAVE100 제품군은 WLAN 베이스밴드, MAC (Media Access Controller), RF, 저잡음 증폭기 (LNA, Low Noise Amplifier), 전력증폭기 (PA, Power Amplifier) 등의 기능을 통합하고 있다.

XWAY WAVE100 제품군에 기반한 시스템들은 업계에서 가장 적은 수의 외부 부품만을 사용하며 외부 메모리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이를 통해 시장에서 제공되고 있는 기존 솔루션 대비 약 25% 낮은 RBOM를 달성하였으며 보드 공간을 최대 70%까지 절감할 수 있다.

WLAN 장비 제조 과정에서 생산 처리량은 WLAN 디바이스가 최적의 성능을 달성할 수 있도록 트리밍하는 작업에 크게 좌우된다. 트리밍 작업은 실리콘 공정, 온도, 수명에 따라 변동되는 아날로그 부품의 특성을 조정하는 것이다.

인피니언은 XWAY WAVE100 제품군과 함께 혁신적인 통합 툴-박스를 제공하여 표준 동작 모드에서 온도, 전압, 전력공급 등을 모니터링하여 온-더-플라이(on-the-fly) 트리밍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고가의 RF 테스트 장비에 대한 비용을 절감하고 대부분의 경우에 제조 과정에서 외부 트리밍에 대한 요구를 제거하고 제조 과정에서 보정 시간을 최소화한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유선 통신 사업본부장인 크리스챤 울프 (Christian Wolff) 는 "신형 XWAY WAVE100 제품군을 통해 인피니언은 기존 802.11b/g 시스템의 가격으로 초기 세대의 WLAN보다 최대 4배의 속도를 지원하는 WLAN 802.11n 1x1을 제공함으로써 고속 무선 연결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면서 "우리는 시스템 노하우와 칩 설계에 대한 전문기술을 통합하여, 고객들이 전체 시스템 제조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품 혁신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지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