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도식 속 기가 드론레이싱으로 이목 집중
상태바
KT, 도식 속 기가 드론레이싱으로 이목 집중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5.29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28일, 29일 양일간 고척 스카이돔에서 국토부, 채널A와 함께 드론레이싱 대회인 ‘국토부-kt 기가 드론레이싱 왕중왕전’을 개최했다.

드론레이싱은 드론으로 속도 대결을 펼치는 신개념 레저 스포츠로 드론에 장착한 카메라를 통해 ‘1인칭 시점(FPV, First Person View)’으로 경기를 관람할 수 있어 드론의 비행속도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 ‘국토부-kt GiGA 드론레이싱 왕중왕전’ 레이싱을 펼치는 모습

국토부-kt 기가 드론레이싱 왕중왕전은 국토교통부 주관 ‘고 드론(Go Drone) 2016’에서 펼쳐진 대회로 국내 최정상급 드론레이싱 선수들이 왕중왕 타이틀을 걸고 이틀 동안 총 7라운드의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선보였다.

경기에는 kt 기가파이브(GiGA5) 소속으로 지난 3월 두바이에서 열린 ‘세계 드론레이싱 대회(World Drone Frix 2016)’ 프리스타일 부문 우승 및 레이싱 부문 본선에 진출한 김민찬 선수와 레이싱 부문 본선에 진출한 손영록 선수, 제 1회 기가 드론레이싱 대회 우승자인 송근목 선수 등 국내/외 드론 경기에서 우승한 이력이 있는 총 8명의 선수가 출전했다. 현장에는 드론레이싱 경기 외에도 드론 시범사업자들의 시연 및 일반인도 참여 가능한 드론 체험 이벤트와 60여개 부스에서 드론 전시가 있어 이목을 끌었다.

이번 대회는 채널A를 통해 현장 녹화 중계 예정으로 고척돔을 찾지 않은 사람들도 TV를 통해 박진감 넘치는 드론레이싱을 즐길 수 있어 큰 호응이 예상된다.

국내 최초 돔구장인 고척 스카이돔에 조성된 기가 드론레이싱 코스는 전용 경기장이 없었던 국내에 도심 속 경기장을 구현해 앞으로도 기가급 속도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드론레이싱 경기를 선보일 계획이다.

KT는 지난해 ‘제1회 기가 드론레이싱 대회’를 통해 본격적으로 드론에 대한 이미지를 선점하고 지난 3월에는 드론레이싱팀 ‘GiGA5’(기가파이브)를 창단했다. 또 3월 두바이에서 개최되는 ‘세계 드론레이싱 대회(World Drone Prix2016)’에 출전해 프리스타일 부문 우승 등 괄목할 만한 성과로 주목 받은 바 있다.

홍재상 KT 마케팅부문 IMC담당 상무는 “지난해 도심 한복판에서 개최한 기가 드론레이싱에 이어 국내 최정상급의 선수 참여 및 행사 다양화를 통해 KT가 드론 국내 및 해외 시장에 각인 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차원이 다른 기가의 속도를 체감할 수 있는 드론 마케팅을 지속하고 관련 프로그램 발굴 및 선수 육성을 통해 드론 활성화에 앞장서겠다. 새롭고 혁신적인 기가의 스포츠 마케팅을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