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타시스,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위한 FDM 3D프린팅 솔루션 출시
상태바
스트라타시스,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위한 FDM 3D프린팅 솔루션 출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5.27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트라타시스가 최신 ST-130 재료 및 포투스(Fortus) 900mc 액셀러레이션 키트(Acceleration Kit)를 포함한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FDM(Fused Deposition Modelling) 3D 프린터의 4가지 주요 개선사항을 발표했다.

이번 개선사항을 통해 가장 엄격한 조건이 요구되는 제조업 응용 분야의 기능성 시제품, 제조용 도구 및 최종 사용자 부품 제작을 최적화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 스위프트 엔지니어링에서 스트라타시스의 최신 ST-130 재료를 사용해 내부가 비어있는 흡입 덕트를 제작하는 데 활용한 새크리피셜 툴링.

스트라타시스는 이번 개선사항으로 ▲새크리피셜 툴링(sacrificial tooling) ▲포투스 900mc 액셀러레이션 키트 ▲ULTEM 9085 항공우주산업(Aerospace) ▲ 고강도 PC-ABS 재료 사용 시스템에 대해 밝혔다.

새크리피셜 툴링이란 3D 프린팅된 몰드를 복합 재료로 감싼 후 부품 양생 후에 제거하는 툴링 방식이다. 이를 통해 제조업체들은 복잡하고 속이 빈 복합 재질의 부품을 신속하고 경제적으로 제작할 수 있다.

스트라타시스는 새롭게 출시된 ST-130 재료 및 새로운 채움 패턴(fill pattern)을 통해 이러한 새크리피셜 툴링 프로세스를 한층 강화했다. 최신 재료 및 채움 패턴은 재료를 신속히 용해시키고, 더 빠른 제작 속도와 향상된 오토클레이브 성능 및 크게 향상된 도구 품질을 제공한다. 최신 새크리피셜 툴링 솔루션은 포투스 450mc 및 900mc 3D 프린터에서 사용 가능하다.

또 스트라타시스는 포투스 900mc 액셀러레이션 키트(Acceleration Kit)를 출시, 파트 및 툴링 제작에 소요되는 제작 시간 및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했다. 매우 큰 구조도 최대 3배 빠르게 3D 프린팅으로 제작할 수 있으며 현재 ASA 및 울템(ULTEM) 1010 재료에서 사용 가능하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더불어 울템 9085 항공우주 등급(Aerospace-grade) 필라멘트로 항공 우주 사양에 적합한 요구사항에 따라 시제품 및 최종 사용자 부품을 제작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보다 빠른 시제품 제작이 가능해 개발 후반 단계의 설계 변경으로 인한 새로운 항공 우주 설계에 대한 제품 출시 기간 지연 및 높은 비용을 피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마지막으로 고강도 PC-ABS 재료 사용 시스템을 추가함으로써 소량 및 맞춤형 제조를 위한 제품 출시 기간 및 높은 툴링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PC-ABS는 높은 내구성과 매끄러운 매트 표면 마감이 특징이다. 회사 측은 실제 엔지니어링 열가소성 수지로 3D 프린팅을 수행해 더욱 강력한 파트를 제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욱 확실한 테스트를 수행하고 완제품의 재료 특성과 유사한 시제품을 제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라이언 사이브런트(Ryan Sybrant) 스트라타시스 제조 마케팅 및 구현 담당 디렉터는 “자동차, 항공 우주, 스포츠 용품 업계에 이상적인 새로운 ST-130은 새크리피셜 툴링을 보다 빠르고 경제적으로 활용해 복합 파트를 제작할 수 있게 해준다”며 “이번 새로운 개선사항은 스트라타시스 FDM 3D 프린팅 솔루션의 효과를 극대화해 제조업 분야의 고객들의 성공을 돕기 위한 스트라타시스의 노력의 결과”라고 말했다.

이어 “각각의 새로운 기능을 통해 새로운 산업 응용분야에서 요구되는 신속하고 간편한 제작을 위한 구체적인 제조 요구사항을 해결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