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치잇플레이’, 베트남 게임사와 배급 계약 체결
상태바
‘캐치잇플레이’, 베트남 게임사와 배급 계약 체결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5.27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기업 캐치잇플레이가 베트남 퍼블리셔 브이티씨온라인과 모바일 영어학습앱 캐치잇 잉글리시(Catch It English)의 베트남 배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지난해 12월 베트남 시장 진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바 있다. 이번 계약으로 캐치잇 잉글리시는 브이티씨 온라인을 통해 2016년 하반기 중에 베트남에서 상용 서비스를 시작하게 된다.

캐치잇 잉글리시는 영어 학습에 게임을 접목시킨 ‘학습+게임화(Gamification)’ 기반의 영어 교육 애플리케이션(앱)이다. 캐치잇 잉글리시는 2015년 구글플레이 올해의 베스트 앱에 선정된 데 이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받아 앱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브이티씨 온라인은 베트남 정보통신부 산하 국영기업인 브이티씨 그룹(VTC Group)의 자회사로 오디션 잉글리와 카트라이더, 크로스 파이어 등 한국산 온라인게임 서비스를 통해 고속 성장한 베트남 최대의 온라인 게임 전문 배급사다.

캐치잇플레이 최원규 대표는 “한국과 유사한 학습 문화와 영어 사교육 열기가 뜨거운 베트남에 캐치잇 잉글리시를 선보이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한국에서 이미 성공한 다수의 게임을 베트남에 런칭한 많은 경험이 있는 브이티씨 온라인을 통해 서비스하게 돼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한편 캐치잇플레이는 2012년 NXC(넥슨 지주회사) 사내 인큐베이팅팀으로 출발, 지난 4월 독립한 스타트업이다. 독립 후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에 입주했으며 이달 초에는 기술 기반의 스타트업 투자 전문 기업 퓨처플레이(대표 류중희)의 투자 유치에도 성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