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알토, UAE 라크뱅크 비접촉 EMV 결제 마이그레이션 지원
상태바
젬알토, UAE 라크뱅크 비접촉 EMV 결제 마이그레이션 지원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5.24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젬알토가 아랍에미리트(UAE) 라크뱅크(RAKBANK)의 비접촉 EMV 결제 마이그레이션 지원사로 선정됐다. UAE에서 가장 역사가 오래되고 가장 역동적인 은행인 라크뱅크는 이를 통해 속도, 편리성, 보안 측면에서 혜택을 입게 된다.

젬알토가 라크뱅크에 지원하는 듀얼 인터페이스 카드는 업계에서 검증된 제품으로 라크뱅크가 이미 도입한 젬알토의 덱시스(Dexxis) 발급 시스템을 통해 개인화가 완료될 예정이다.

▲ 젬알토가 라크뱅크에 지원하는 듀얼 인터페이스 카드는 업계에서 검증된 제품으로 라크뱅크가 이미 도입한 젬알토의 덱시스(Dexxis) 발급 시스템을 통해 개인화가 완료될 예정이다.

라크뱅크는 우선 RED 마스터카드 신규 런칭에 이 카드를 도입해 고객들에게 신속한 탑앤고(tap-and-go) 결제와 멤버십, 저축 프로그램 패키지를 통한 혜택을 제공한다. 그 뒤 모든 결제 카드 포트폴리오를 듀얼 인터페이스 기술로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라크뱅크는 젬알토의 비접촉 카드 도입을 통해 중동 및 아프리카 전역에서 불고 있는 비접촉 결제 트렌드를 선도하게 된다.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해당 지역에는 2019년까지 2억7200만장의 비접촉 카드가 신규 발급되며 발급량 성장세 또한 연간 45%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비접촉 단말기 도입 규모의 성장세 역시 이를 반영해 연간 48%를 기록할 것이라는 관측이다.(출처: ABI Research)

이언 하지스 라크뱅크 리테일 뱅킹 사업 총괄 본부장은 “라크뱅크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기술 기반 솔루션을 통해 고객 권한을 강화하는 데 적극 노력하고 있다”면서 “단순하고 편리한 뱅킹 솔루션인 RED 마스터카드 런칭은 이 같은 움직임의 일환이며 전세계 비접촉 솔루션 도입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고 있는 젬알토의 경험을 통해 혜택을 얻는다”고 말했다.

에릭 클로델 젬알토 중동-아프리카법인장은 “젬알토는 이미 덱시스 발급 시스템을 공급함으로써 라크뱅크와 긴밀한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에 맺어진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라크뱅크가 젬알토의 최신 듀얼 인터페이스 결제 카드로 마이그레이션함으로써 양사의 관계는 더욱 강화될 것이다. 라크뱅크는 젬알토 솔루션 도입을 통해 현금 없는 사회라는 새로운 시대로의 진입에 한 발 앞서 나갈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젬알토는 5월31일부터 6월1일까지 두바이 세계무역센터에서 열리는 ‘카드앤페이먼트 중동(Cards & Payment Middle East)’ 행사(부스번호: C20, Hall 7)에서 비접촉 결제 및 디지털 뱅킹 솔루션 일체를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