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7-08 17:57 (수)
MDS테크, 플리어 시스템즈 열화상 카메라 특수
상태바
MDS테크, 플리어 시스템즈 열화상 카메라 특수
  • CCTV뉴스
  • 승인 2009.09.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플루 확산으로 열화상 카메라 수요 급증
국내의 신종플루의 감염자 수가 3천명을 넘어서며 사회 전반으로 확산됨에 따라 사전에 열감지를 통해 신종 플루 관련 바이러스를 검출하는 최첨단 열화상 카메라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열화상카메라 세계 1위 업체인 플리어 시스템즈(FLIR Systems, NASDAQ : 'FLIR')의 국내 공급 및 시스템 개발업체인 MDS테크놀로지(대표 김현철, www.mdstec.com)는 최근 신종플루의 확산에 따라 대기업 사옥 및 공장, 백화점, 대형마트, 학교 등 집단 감염이 우려되는 모든 기관에서 고열환자를 감지할 수 있는 열화상 카메라에 대한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

MDS테크놀로지는 최근 국내 대기업 사옥 및 사업장에 열화상 카메라를 단 하루만에 성공적으로 설치한 것을 비롯하여 주요 그룹사, 교육기관, 의료기관, 호텔 등과 연이어 공급 계약을 맺으며 올해 4월 열화상 카메라 기반 시스템 구축 사업 런칭 이후 최대의 특수를 맞고 있다.

특히 플리어 시스템즈(FLIR Systems)의 열화상카메라 A320은 자동온도 보정(ATC, Auto matic Temperature Compensation) 기능과 색상 알람 기능으로 신종플루 감염 가능성이 높은 환자를 빠르고 쉽게 검색 할 수 있는 최적의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MDS테크놀로지 남현호 사업부장은 "신종플루 검사용 열화상 카메라는 검사에 걸리는 시간이 짧고, 비접촉 검사로 인해 검사 대상자들의 거부반응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면서 "인구밀집 지역에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하면 신종플루 감염 가능성이 높은 사람을 사전에 검출함으로써 신종플루를 비롯한 각종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MDS테크놀로지 관계자는 "열화상카메라의 공급 뿐만 아니라 대국민적인 신종플루 확산의 방지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고자 초중고 학교, 군부대 등에서 무료 검사 및 시연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명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