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노약자 등 도움 필요한 승객 위한 우버어시스트 출시
상태바
장애인·노약자 등 도움 필요한 승객 위한 우버어시스트 출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5.24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약자 승객 위한 필요한 지식 습득한 전문 기사 호출 필요한 도움 받을 수 있어

우버는 장애인, 임산부 및 노인 등 도움이 필요한 교통약자 고객에게 보다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우버어시스트(uberASSIST)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우버 앱 내에서 우버어시스트 버튼만 누르면 교통약자 승객을 모시는 데 필요한 지식과 안전 요구 사항에 대한 특수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기사를 호출해 차량 이용 시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모든 우버블랙 차량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해당 서비스로 인한 추가 비용은 없다.

현재 우버블랙(UberBLACK) 기사 전원이 양천구장애체험관과 굿잡자립생활센터에서 특별한 도움이 필요한 교통약자 고객을 보다 제대로 이해하고 휠체어를 탄 승객이나 임산부 등이 차량을 승하차할 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교육을 마쳤다.

▲ 우버가 24일 서울에서 장애인, 노약자 등 교통약자 고객을 위해 보다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우버어시스트'를 출시한다. 우버 앱 내에서 '우버어시스트' 차량을 선택하면 특수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기사를 호출해 차량 이용 시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우버는 시카고, 샌프란시스코, 로스앤젤레스, 시드니, 홍콩, 싱가포르 등 전 세계 20여개 도시에서 우버어시스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은 아태지역에서 일곱 번째로 이 서비스를 도입했다. 우버는 우버어시스트 외에도 시각장애인, 청각장애인 등 다양한 교통약자가 우버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우버어시스트의 출시를 축하하기 위해 방한한 마이크 브라운(Mike Brown) 우버 아시아 지역 총괄은 광화문에서 열린 기념 행사에 참석해 우버블랙(UberBLACK) 기사와 함께 휠체어를 탄 어르신과 유모차를 탄 아기, 임산부 역할의 모델이 차량에 탑승하는 것을 돕는 시범을 보였다. 우버어시스트 서비스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한 양천구장애체험관 신연주 팀장도 행사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마이크 브라운 우버 아시아 지역 총괄은 “우버어시스트를 한국에 출시함으로써, 모든 사람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한 교통 수단의 혜택을 누리는 세상을 만든다는 비전에 한 걸음 더 다가가게 되어 기쁘다”며 “우버는 언제나 기술의 힘을 통해 교통약자의 접근성을 제고하고 이동의 제약을 줄이기 위한 노력에 지속적으로 동참해오고 있다. 오늘 우버어시스트의 출시는 한국의 승객 및 기사 커뮤니티에 기여하려는 우버의 노력과 지속된 투자 의지를 보여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