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리우 올림픽’ 방송 위한 오디오·비디오 테스트 장비 공급업체로 선정
상태바
텍트로닉스, ‘리우 올림픽’ 방송 위한 오디오·비디오 테스트 장비 공급업체로 선정
  • 최태우 기자
  • 승인 2016.05.23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텍트로닉스가 최근 NBC스포츠 그룹의 계열 방송사인 NBC 올림픽에 의해 8월5일부터 21일까지 브라질의 리우데자네이루에서 개최되는 하계 올림픽 게임 방송을 위한 오디오 및 비디오 테스트 및 품질 모니터링 장비 공급업체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올림픽 게임의 방송 제작 과정이 복잡해짐에 따라 시청자에게 고품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최고 수준의 성능과 안정성을 가진 테스트 및 모니터링 솔루션이 필요하게 됐다. 때문에 NBC 올림픽 방송사는 리우 올림픽의 중계 지원을 위해 텍트로닉스 비디오 테스팅 장비 WFM7200, WVR7200, WFM5200, WVR5200 파형 모니터 및 래스터라이저, SPG8000A 마스터 동기 및 마스터 클럭 레퍼런스 발생기, 센트리 비디오 품질 모니터 등을 도입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이러한 장비들은 NBC 올림픽의 방송 제작, 촬영 후 편집, 방송 및 NBC의 배포 워크플로 전반에 사용되는 비디오 및 오디오 콘텐츠의 품질을 모니터링하고 테스트하는 데 사용된다. UHD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NBC는 다양한 UHD 형식과 ITU-R BT. 2020 WCG(Wide Color Gamut) 표준을 지원하는 WFM8300 파형 모니터를 사용할 계획이다.

찰리 던 텍트로닉스 비디오 총 책임자는 “NBC가 2016년 올림픽 게임 방송을 위한 최상의 테스트 및 품질 모니터링 솔루션 공급업체로 텍트로닉스를 선정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올림픽과 같은 대규모 이벤트는 매 순간 서비스의 콘텐츠 품질과 지속적인 제공을 최적화하고 유지하기 위해 최고의 테스트 및 측정 장비를 필요로 한다. 텍트로닉스의 고품질의 비디오 모니터링 및 측정 솔루션을 사용함으로써 NBC 올림픽 방송사는 시청자들에게 최고의 순간을 최고의 품질로 보여드릴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텍트로닉스의 파형 모니터와 래스터라이저는 NBC 올림픽 방송사에서 모든 비디오와 오디오 형식의 스펙트럼을 모니터링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NBC에서 선택한 장비 모델은 디스플레이 기능이 많고 활용도가 높으며 오디오 음량 모니터링을 포함한 완전한 기능의 오디오 모니터링 기능을 포함해 고성능 아이 및 지터 물리 계층 측정 기능도 갖추고 있다.

이러한 장비는 콘텐츠 배포와 방송 전송 중에 품질 모니터링 및 적합성 검사에 사용될 것이며 콘텐츠 제작과 촬영 후 편집의 품질 제어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올림픽 기간 동안 시설의 설치와 유지보수를 위한 장비 검증 및 문제 해결에도 사용된다.

텍트로닉스 SPG8000A 마스터 동기 및 마스터 클럭 레퍼런스 발생기는 올림픽 기간 동안 NBC 올림픽에서 모바일, 스튜디오, 촬영 후 편집, 방송 운영을 위한 안정적인 타이밍과 동기화 유지를 위해 사용될 것이다. 이 장비들은 비디오 장비 검증, 시설 연결 테스트 및 디스플레이 보정을 위한 여러 비디오 및 오디오 레퍼런스 신호와 3G/HD-SDI 테스트 기능 등을 제공한다. SPG8000A 장치는 IEEE 1588 PTP(Precision Time Protocol) 표준 지원도 가능하므로 IP를 통한 시스템 타이밍을 하이브리드 SDI 기반 또는 IP 기반 인프라로 점차 전환할 수 있는 솔루션도 제공한다.

센트리 비디오 품질 모니터는 NBC 올림픽에서 올림픽 방송의 실시간 체감 품질을 보장하고미국으로 재전송되는 비디오의 향상된 품질을 유지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