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먼트14, 산업용 IoT 올인원 그린 오픈 하드웨어 플랫폼 mangOH 출시
상태바
엘리먼트14, 산업용 IoT 올인원 그린 오픈 하드웨어 플랫폼 mangOH 출시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05.20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전자부품 쇼핑몰 엘리먼트14와 시에라 와이어리스(Sierra Wireless)가 IoT용 망OH(mangOH) 그린 오픈 하드웨어 플랫폼 및 키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IoT용 망OH 그린 오픈 하드웨어 플랫폼을 이용하면 IoT 솔루션의 시제품 아이디어를 신속하게 시험하고 단 몇 주만에 출시할 수 있다. 업계 최초의 센서-투-클라우드 플랫폼인 망OH는 IoT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올인원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 원격지 데이터 로깅에 이상적인 IoT용 망OH 그린 오픈 하드웨어 플랫폼은 다양한 센서, IoT 제품, 클라우드 기반 용도를 비롯해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에 완벽하다고 할 수 있다.

 이 보드의 핵심은 2개의 산업용 등급 CF3 커넥터로 이를 이용해 시에라 와이어리스의 에어프라임(AirPrime) HL 모듈 시리즈 또는 에어프라임 WP 시리즈 어플리케이션 프로세스 모듈을 활용할 수 있다. 또 IoT 개발자가 에어프라임 WP 시리즈 셀룰러 모뎀을 이용해 단일 모듈에서 리눅스 기반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디바이스-투-클라우드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망OH 하드웨어는 셀룰러 모뎀 및 GPS 지원 통합 ARM 기반 어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유무선 및 센서 기술 활용을 위한 아두이노(Arduino) 및 IoT 커넥터, 저전력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배터리 방식을 지원한다. 또 소프트웨어는 클라우드 및 모바일 네트워크 서비스 접근을 위한 안정적인 커넥티비티 API를 갖춘 레가토(Legato) 오픈소스 리눅스 플랫폼을 지원한다. 또 IoT 액샐러레이션 플랫폼(Acceleration Platform) 사전 탑재가 가능하다.

또 망OH 그린 IoT 플랫폼은 NXP 스레드 모듈, 리니어 테크놀로지 더스트 네트워크 및 텍사스 인스트루먼트 지그비, 와이파이 블루투스 모듈과 같이 다른 오픈소스 이니셔티브와도 호환돼 손쉽고 빠른 시제품 제작이 가능하다.

베이빗 쉐인(David Shen) 프리미어 파넬(Premier Farnell) CTO는 “시에라 와이어레스와 협력해 시장에서 최초로 망OH 그린 솔루션과 같은 제품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 제품은 차세대 IoT 설계 관련 개발자들께 어필할 수 있는 혁신적인 플랫폼이다”고 밝혔다,

한편 시에라 와이어레스는 '오픈소스 기술을 이용해 단시간 내에 안전한 IoT 기기를 개발하는 방법'이라는 제목의 웨비나를 오는 5월24일 오후 5시(GMT)부터 1시간 동안 개최한다.  본 웨비나는 엘리먼트14에서 후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