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 비용 효율적 스마트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주차불편 해소
상태바
ADI, 비용 효율적 스마트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주차불편 해소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05.20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이하 ADI)와 캠브리지컨설턴트는 운전자의 주차불편 해소를 돕는 비용 효율적인 스마트 모니터링 시스템을 발표했다. 이번에 공개된 혁신적인 시스템은 별도로 고가의 인프라를 구축하지 않고도 도로변이나 실내 주차장의 빈 주차공간을 모니터링해 운전자가 짧은 시간에 쉽게 주차공간을 찾아 주차할 수 있게 해준다.

이 시스템을 사용하면 주차와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상당 부분 개선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운전자가 주차장에 들어감과 동시에 주차공간을 배정받아 빈 공간을 찾아 헤맬 필요없이 곧장 해당 주차공간으로 이동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혹은 특정 상점에서 쇼핑을 하고자 하는 고객이 원하는 주차공간을 사전에 신청하는 것도 가능해진다. 또 주차공간 인식 센서를 통해 얻은 데이터를 자동차 번호판 인식 기술과 결합하면 운전자들이 자동 결제 및 주차 위치 정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도 있다.

▲ 아나로그디바이스(이하 ADI)와 캠브리지컨설턴트는 운전자의 주차불편 해소를 돕는 비용 효율적인 스마트 모니터링 시스템을 발표했다.

새롭게 출시된 이 스마트 시스템은 아나로그디바이스의 블랙핀 저전력 영상 플랫폼(Blackfin Low Power Imaging Platform, BLIP)을 기반으로 구현됐다. BLIP은 광범위한 실시간 센싱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하는 저비용·저전력 임베디드 컴퓨터 비전 플랫폼이다. BLIP은 캠브리지컨설턴트에서 설계한 고도로 정교한 알고리즘을 사용해 점유되거나 비어있는 주차공간을 시각적으로 감지해낼 수 있다. 이는 각 주차공간에 개별 센서를 설치하기 위해 상당한 비용을 들여 도로 및 주차장을 파헤치는 작업을 요구하는 다른 솔루션들에 비해 상당한 진보를 이룬 것이다.

정기적으로 발표되는 주차 관련 설문조사에 따르면 한번 주차공간을 찾는 데 최대 20분까지 걸리는 경우가 발생하며 그 결과 평균적으로 운전자 한 명이 주차공간을 찾는 데 일생에 걸쳐 수천시간을 허비하게 된다. 이는 허비되는 시간의 경제적 손실과 더불어 환경 오염은 물론 도로 정체까지 악화시키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