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청정기, 사계절 필수가전 등극
상태바
공기청정기, 사계절 필수가전 등극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5.14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 기승으로 연중 꾸준한 판매량 유지 예상돼

봄철 건강을 위협하던 미세먼지가 봄을 넘어 여름까지 기승을 부리면서, 공기청정기 또한 ‘봄 계절가전’에서 ‘사계절 필수 가전’으로 인식이 변화되고 있다.

에누리닷컴이 지난 4월 중순부터 한 달간 미세먼지 농도와 공기청정기 판매량을 비교 분석한 결과, 봄이 지난 지금까지도 미세먼지 수치에 따라 공기청정기 판매량이 크게 증가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3주 동안 토요일마다 미세먼지 수치가 가장 높게 나타났고, 악화된 미세먼지로 인해 공기청정기 판매량은 월요일에 급격히 올라가는 기현상이 발생한 것이다. 이는 주말에 높아진 미세먼지 수치 때문에 영업일이 시작되는 월요일에 공기청정기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 미세먼지가 봄이 지난 5월까지도 기승을 부리면서 공기청정기가 사계절 가전으로 자리잡았다.(자료: 에누리)

과거 여름이 다가오는 5월엔 미세먼지와 함께 공기청정기의 판매량도 주춤했지만, 공기청정기의 구매 패턴이 계절가전과는 다르게 변화되면서 공기청정기의 판매량 또한 연중 일정하게 유지되고 있다. 이 같은 현상으로 올해 국내 공기청정기 시장 규모가 최대 1조원 정도까지 기록할 것으로 가전업계는 예상하고 있다.

에누리 가격비교의 공기청정기 담당 CM은 “공기청정기 판매율 데이터를 살펴보면 예전에 비해 확실히 계절성이 엷어지고 있다”며 “중국발 미세먼지 증가로 인해 공기청정기의 판매량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에누리 가격비교는 홈페이지 내에서 공기청정기를 기능별, 가격별, 제조사별로 검색해 비교할 수 있는 제품 소개 페이지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