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S, 머신러닝 솔루션 확보로 빅데이터 시장경쟁력 강화
상태바
MDS, 머신러닝 솔루션 확보로 빅데이터 시장경쟁력 강화
  • 최태우 기자
  • 승인 2016.05.13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 플랫폼 스플렁크(Splunk) 사업권 확보를 통해 빅데이터 시장에 진출한 MDS테크놀로지가 머신러닝 솔루션 팔콘리(Falkonry)에 대한 사업권까지 확보해 데이터 분석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팔콘리는 자체 학습 알고리즘을 통해 최적의 데이터 모델을 도출해 내는 미국의 머신러닝 솔루션이다. 머신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 분석, 시각화하는 빅데이터 플랫폼 스플렁크와 연동함으로써 더욱 강력해진다. 스플렁크가 실시간으로 분석한 데이터 결과를 팔콘리의 자체 알고리즘으로 자동화해 이상징후를 사전에 탐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 머신러닝 솔루션 팔콘리 대시보드

또한 산업용 IoT 장비에서 발생하는 시그널 데이터를 모델링하고 예측값을 얻어냄으로써 예방 진단을 위해 활용할 수 있다. 즉, 하둡(Hadoop), SAP의 하나(HANA), 씽웍스(ThingWorx)와 같은 글로벌 IoT 플랫폼과 연동해 ▲이상징후 탐지 ▲불량 발생 원인 분석 등에 활용이 가능하다.

MDS테크놀로지는 빅데이터 플랫폼 스플렁크와 GUI 기반의 머신러닝 솔루션 팔콘리를 결합함으로써 기업의 모든 데이터를 정제, 분석할 뿐 아니라 의사 결정에 필요한 이상징후를 사전에 탐지하는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첨단 데이터 분석 기술을 활용해 고객의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비즈니스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노윤선 MDS테크놀로지 상무는 “치열해지는 비즈니스 환경 하에서는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 분석, 예측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 기업의 경쟁력”이라며 “빅데이터와 머신러닝 기술을 결합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