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닉스, UL 공인시험 기관 자격 획득
상태바
오토닉스, UL 공인시험 기관 자격 획득
  • 최태우 기자
  • 승인 2016.05.12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센서·제어기기 전문 기업 오토닉스가 북미 최고 권위의 안전 규격 인증기관인 UL(Underwriters Laboratories)로부터 UL 인증을 위한 WTDP(Witness Test Data Program) 자격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WTDP란 UL 엔지니어의 입회 및 감독 하에 제조사의 평가시설에서 제조사 직원이 UL 인증 테스트를 실시할 수 있는 자격을 말한다.

오토닉스는 이번 WTDP 자격 획득으로 UL인증 획득기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됐으며 품질과 안전 기준에 적합한 제품을 적기에 출시할 수 있게 돼 시장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게 됐다.

오토닉스 관계자는 “WTDP 자격 획득은 제품 품질에 대한 안전 검증 기술력과 자체 시험소의 신뢰도를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기에 감회가 남다르다”며 “수출 비중이 높은 오토닉스의 경우 사실상 필수적으로 획득해야 하는 UL 인증 시기를 앞당기게 됨으로써 수출 모델에 신속히 대응하며 고품질의 제어기기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오토닉스는 자체 품질 및 안전 기술력을 더욱 확보해 UL 엔지니어의 입회 및 감독 없이 자체적인 제품 시험이 가능한 CTDP(Client Test Data Program) 획득을 목표로 내부적인 역량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