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IT주간 2016] 라온시큐어, 지문인증 결제 선봬
상태바
[일본 IT주간 2016] 라온시큐어, 지문인증 결제 선봬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5.12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온시큐어가 ‘일본 IT주간 2016(Japan IT Week 2016)’에 참가해 지문인증을 통한 스마트폰 결제 방식을 선보였다.

라온시큐어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생체인증 솔루션인 ‘터치엔원패스(TouchEn OnePass)’을 내보였다.

▲ 라온시큐어가 일본 IT주간 2016에 참가해 생체인증 솔루션인 ‘터치엔원패스’를 선보였다.

이 솔루션은 각각 FIDO 서티파이드 인증을 받은 서버(Server)와 클라이언트(Client), 인증장치(ASM/Authenticator) 모듈로 구성됐으며 서버와 클라이언트뿐 아니라 인증장치까지 FIDO 서티파이드 인증을 받아 다양한 단말을 지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췄다. 뱅킹, 카드 간편결제, 게임, 포털 본인인증 등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에 적용이 가능하다.

현재 금융권을 시작으로 신한은행, LG유플러스, KT를 비롯한 여러 카드사에서 사용중이다.

일본 IT주간 2016에 참가한 라온시큐어 관계자는 “일본시장은 국내에 비해 생체인증에 대한 도입 및 적용 시기가 매우 늦은 편”이라며 “그러나 향후 생체인증이 타 인증방식을 넘어설 것이라는 의견은 대부분 인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전시회를 통해 참가하면서 많은 이들의 이목을 받지는 못했지만 미래에 대해 비슷하게 인지하고 있는 만큼 지속적으로 제품을 선보이면 생체인증방식에 대한 도입 및 적용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