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iOS 유저, 피처드(추천) 영향 가장 많이 받아
상태바
한국 iOS 유저, 피처드(추천) 영향 가장 많이 받아
  • 최태우 기자
  • 승인 2016.05.11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폰6 출시 이후 유저 증가로 국내 애플 앱스토어 피처드로 선정된 앱 다운로드 급증

앱애니가 애플 앱스토어에 피처드로 선정된 앱(게임 및 일반 앱)에 대한 분석 보고서 ‘앱 스토어(App Store) 피처드가 주는 가치’를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는 앱애니 인텔리전스의 자료를 바탕으로 한국을 비롯한 5개 국가(한국, 일본, 영국, 브라질, 미국)에 걸쳐 애플 앱스토어 피처드 3000건의 표본 수를 통계적 모델에 대입해 얻은 결과다.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의 앱은 새로운 아이폰 사용자가 급증함에 따라 앱스토어의 피처드에 따른 효과가 가장 극명하게 드러난 반면 미국의 경우 앱 시장 성숙도를 반영한 듯 피처드에 의한 상승 효과가 가장 적은 것으로 드러났다.

애플 앱스토어에서 피처드로 선정된다는 것은 중요한 성과일 뿐 아니라 신규 사용자를 유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기존 사용자부터 새로운 경험을 찾는 게이머와 새로운 기기를 구매하고 처음 앱을 설치하는 신규 사용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용자들에게 노출될 수 있기 때문이다.

피처드는 게임부터 일반 앱에 이르기까지 다운로드 수치에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됐다. 게임의 경우 피처드로 선정되지 않았을 때의 예상 다운로드 수치에 비해 피처드로 선정된 기간 동안 예상된 수치는 약 140% 증가한 것으로 드러났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