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 인라이튼 기술 기반 게임·대형 설계 등 신규 시장 확장 가속화
상태바
ARM, 인라이튼 기술 기반 게임·대형 설계 등 신규 시장 확장 가속화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05.11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RM 자회사 지오메릭스(Geomerics)는 온라인 FPS 게임인 ‘스타워즈: 배틀프론트(Star Wars Battlefront)’와 같은 주요 게임에서 사용되고 있는 인라이튼(Enlighten) 실시간 조명 기술이 전세계 부동산 시장에서 가상 모델 하우스를 개발하는 용도로 도입되고 있다고 발표했다.

지오메릭스는 부동산 분양 및 개발 업자나 현장에 방문할 수 없는 투자자들을 위해 건축물 시각화 기술을 개발하는 호주의 유겐(Yugen)과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유겐은 고객들이 완벽하게 몰입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언리얼 엔진 4(Unreal Engine 4)와 인라이튼 기술을 활용해 3D 가상 모델을 개발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시간에 관계없이 본인이 관심 있는 부동산을 살펴볼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설계 요소를 변경해 이러한 변경 사항이 건축물 조명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제레미 산티 유겐 총괄은 “실물과 같은 3D 시각화 기술을 개발할 때 가장 어려웠던 점은 조명을 표현하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것이었고 지금까지의 기술로는 화면상의 피사체를 수정한 이미지를 보기 위해 많은 시간이 소요됐다”며 “인라이튼의 실시간 피드백은 유겐의 3D 시각화 기술을 사용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고 조명 효과를 만드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한다”고 전했다.

크리스 포트하우스 ARM 게임 미들웨어 부문 부사장은 “유겐의 고객들은 인라이튼 기술을 통해 완공된 상태의 건물을 경험할 수 있게 됐고 기초 공사를 시작하기도 전에 건물 인테리어를 설계할 수 있게 됐다”며 “전세계 어디에서든 구매자들은 본인이 투자하고자 하는 건물을 살펴보고 본인이 원하는 모습의 건물이 지어질 때까지 실시간으로 세부적인 사항을 변경할 수 있게 됐고 이렇게 실시간으로 실사에 동일한양방향 시각화 기술은 부동산 개발 업자와 건축업자, 프로젝트 마케팅 업체 등 모두에게 엄청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 장면에서 조명이 각각의 물체들과 어떻게 상호작용되는지 모델링해주는 고품질의 실시간 ‘전역조명(global illumination)’ 기술은 디지털 시각화 구현에 매우 중요하다. 건축 시각화 분야의 최대 콘텐트 제작 업체인 에버모션(Evermotion)이 실시한 최신 연구 조사 결과에 따르면 건축, 토목, 건설 부문에서 이 기술에 대한 수요가 매우 높은 것으로 전망됐다.

500명 이상의 건축가와 건축 시각 예술가, 건축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조사에서 전체 응답자 중 절반 이상이 동적 전역조명 기술을 가장 중요하게 인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