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S/4HANA로 미미박스 글로벌 시장 진출 적극 지원
상태바
SAP, S/4HANA로 미미박스 글로벌 시장 진출 적극 지원
  • 최태우 기자
  • 승인 2016.05.10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P코리아는 뷰티 이커머스(e-commerce) 기업인 ‘미미박스’가 클라우드 기반의 SAP S/4HANA 파이낸스를 미미박스의 전사적 자원 관리시스템으로 도입했다고 발표했다. 해외 시장을 확장하고 있는 미미박스는 이번 도입을 통해 물류 및 재무 관리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단일 플랫폼을 기반으로 유연한 확장이 가능해졌다는 것이 SAP측의 설명이다.

미미박스는 지난 2012년 2월 런칭 이후 폭발적인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국내에서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기업 중 하나다. 또한 점차 늘어나고 있는 해외 소비자들을 위해 2014년 미미박스는 미국 샌프란시스코 및 상하이에 각각 현지 법인을 설립했다. 최근에는 홍콩, 대만 등 법인 설립을 완료했으며 동남아를 포함한 해외 진출을 준비 중이다.

김태훈 미미박스 한국 최고재무책임자(CFO, 부사장)는 “미미박스가 급속하게 성장하면서 재고 정보에 대한 정확성 향상, 물류 시스템에 대한 투명성 확보 및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탄탄한 기반이 필요했다”며 “이와 같은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SAP S/4HANA 파이낸스를 도입했고 미미박스의 디지털 변혁에 있어 SAP가 중요한 전략적 파트너가 될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미미박스는 SAP HANA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SAP HANA Enterprise Cloud, HEC) 기반의 S/4HAHA 파이낸스 도입을 5개월 만에 완료했다. 이를 통해 미미박스는 재고 정보와 회사 운영 시스템에 대한 심도 있는 인사이트를 실시간으로 얻을 수 있게 됐다. 미미박스는 변화된 운영 체계를 통해 판매 생산성 50% 증가 및 배송 시간 단축 등의 목표를 달성했다.

사이먼 데일(Simon Dale) SAP 아태지역(SAP APJ)의 혁신 세일즈 총괄은 “SAP는 미미박스와 같은 기업들의 성공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전반적인 산업은 점점 더 치열해지고 있으며 SAP 솔루션 도입을 통해 비즈니스를 단순화하고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을 것이다. SAP HEC(HANA Enterprise Cloud) 인메모리 플랫폼 상에 구현되는 SAP S/4HANA는 디지털 비즈니스의 기반이 되며,미미박스의 해외진출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SAP S/4HANA 파이낸스는 재무 계획 및 분석, 회계 및 재무 마감, 재무 위험관리, 재무 업무 협력 그리고 자사 위험 및 컴플라이언스 관리 등을 제공하는 포괄적인 재무 관리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고객사들은 업계를 재정의하는 새로운 실시간 비즈니스 과정을 수립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