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내비, 5월 황금연휴 4일간 역대 최대 이용률 기록
상태바
카카오내비, 5월 황금연휴 4일간 역대 최대 이용률 기록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05.10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는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 카카오내비가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이어진 황금연휴 동안 역대 최대 수준의 이용자 수 및 길안내 건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어린이날 하루 동안 카카오내비의 일간 이용자는 전년 대비 2.2배, 길안내 요청 수는 전년 대비 3.9배 증가했다. 황금연휴 동안 이용자가 가장 많이 모인 것은 토요일인 7일로 어린이날 하루보다 약 2% 많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한 것으로 나타난다. 역대 최다 수치를 기록했던 지난 설날 당일(2016년 2월 8일)과 비교해보면 5월7일의 하루 이용자는 13%, 길안내 요청 건수는 54% 증가한 수치다.

카카오는 이번 연휴 기간에 이용자가 가장 많이 길안내를 받은 장소도 공개했다.

5월5일 어린이날에는 전주한옥마을로 가장 많은 길안내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 다음으로 에버랜드, 현대백화점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인천국제공항, 아침고요수목원 등을 많이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휴 기간(5월5일~5월8일)의 최다 길안내는 대체로 어린이날과 유사했으나 황금연휴 전주 대비 급상승한 방문 장소로는 고양국제꽃박람회, 남이섬, 여수해상케이블카, 독일마을,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순천만국가정원 등이 순위에 올라 황금연휴 특수를 누린 가족 여행 장소도 많았던 것으로 보인다.

반면 어버이날이자 연휴의 마지막 날인 5월 8일에는 인천 국제공항, 서울 고속버스 터미널, 서울역, 동서울종합터미널, 광명역 등 주요 교통 환승지를 많이 찾은 것으로 나타나 연휴 동안 수도권으로 이동했다가 기차나 고속버스를 타고 귀경하는 이용자도 많았던 것으로 풀이된다.

카카오는 “카카오내비는 이용자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빠르게 서비스를 개선해온 결과 이번 황금연휴 동안 많은 이용자의 선택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 특히 뽀로로, 폴리, 타요 등 다양한 음성 길안내를 무료로 제공해 아이들과 이동할 때 가장 선호도가 높은 내비게이션으로 자리 잡은 만큼 이번 어린이날 연휴 기간에 좋은 성과를 보인 것 같다”며 “앞으로 더 많은 이용자가 편하고 즐겁게 사용할 수 있는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