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베드, WAN 최적화 신제품 발표…전방위 가속화 제공
상태바
리버베드, WAN 최적화 신제품 발표…전방위 가속화 제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8.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점·소규모 원격지용 스틸헤드 'CX255'…RiOS8.5 SW 업그레이드

리버베드테크놀로지가 하드웨어 어플라이언스 신제품 및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발표하고 스틸헤드 WAN 최적화 제품군을 확대·강화했다고 밝혔다.

이에 리버베드는 이제 기업들이 스틸헤드 WAN 최적화 솔루션을 통해 IT 제어 능력과 관리 용이성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소형 지점 사무소,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 SAAS 애플리케이션 및 하이브리드 네트워크 구축지점 등 보다 다양한 엔터프라이즈 인프라스트럭처를 가속화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에 발표된 제품은 리버베드 스틸헤드 WAN 최적화 솔루션을 구동하는 리버베드 최적화 시스템 'RiOS8.5'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와 새롭게 추가된 하드웨어인 '스틸헤드 CX255' 시리즈다. RiOS 8.5에는 각각의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업무 중요도 및 트래픽 특성을 고려해 최적의 경로와 서비스 수준을 제공할 수 있는 '경로 선정(Path Selection)'이라는 새로운 기능이 도입됐다.

이를 통해 하이브리드 MPLS와 인터넷 네트워크 관리를 단순화 하는 동시에 최대의 성능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 리버베드의 설명이다. 이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최적화 성능으로 업무상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가장 광범위한 최적화를 제공하는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 제품의 시장 주도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리버베드는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애플리케이션 인식 네트워크 성능 관리 솔루션인 '캐스케이드 프로파일러(Cascade Profiler)'와 RiOS8.5를 통합함으로써 IT 관리자가 애플리케이션 SLA를 보다 효과적으로 준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리버베드는 밝혔다.

스틸헤드 CX255 시리즈는 모든 지점과 소규모 원격지에도 성능, 엔터프라이즈급 WAN 최적화 및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비용 효과적으로 제공하는 제품이다. 초당 6메가비트의 최대 대역폭 용량을 제공함으로써 기존의 스틸헤드 CX150이나 CX250 어플라이언스 시리즈 대비 세 배의 처리용량을 제공하며 대역폭 사용량 최대 98% 감소, 최대 100배의 애플리케이션 가속 성능 개선 등 대형 스틸헤드 WAN 솔루션에서 제공됐던 장점을 소규모 지점용 솔루션에 구현했다.

김재욱 리버베드코리아 사장은 "RiOS8.5 성능 개선을 통해 IT 부서에서는 애플리케이션 흐름에 대한 보다 높은 가시성을 확보하고 네트워크 관리성 및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게 됐고 스틸헤드 CX255를 도입함으로써 소규모 원격지에도 강력한 WAN 최적화 성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리버베드는 기업에 전방위 가속화를 공급하는 광범위한 솔루션들을 통해 클라우드 및 하이브리드 네트워크 환경에서 기업이 필요로 하는 성능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RiOS8.5, 캐스케이드10.0.7, 스틸헤드 CX 255 어플라이언스는 올해 3분기 내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