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소프트, ‘웹투비 5’ 신제품 출시
상태바
티맥스소프트, ‘웹투비 5’ 신제품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5.09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맥스소프트 웹서버 ‘웹투비(WebtoB)’가 2005년 ‘웹투비 4’ 출시 이후 10년 만에 고성능 신규 아키텍처의 메이저 버전으로 재탄생 했다.

티맥스소프트는 새로운 아키텍처와 효율적인 기능 개선으로 성능이 대폭 향상된 웹서버 웹투비 5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웹투비 5는 ‘멀티스레드(Multi-Thread)’를 기반으로 한 프로세스 방식의 고성능 아키텍처를 구현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멀티스레드 구조는 동시에 처리 가능한 최대 사용자 수를 증가시킴으로써 기존 버전 대비 성능이 20% 이상 크게 향상됐다.

또한 기존 SSL(Secure Sockets Layer)의 보안 취약점을 개선해 보안을 한층 강화했다. 서버 간 통신 암호화에 사용하던 오픈소스 기반의 오픈SSL을 자체 개발한 WBSSL로 교체함으로써 기존 보안 취약점으로 인해 발생한 빈번한 패치 문제를 해결했다.

이와 함께 멀티스레드 기반의 새로운 아키텍처 반영으로 웹투비와 자사 웹애플리케이션 서버(WAS) ‘제우스(JEUS)’간 SSL 통신 역시 다중처리가 가능해 성능이 크게 증대됐다.

이번 웹투비 5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에는 사용자 편의를 위한 기능들도 대거 추가됐다. 타 WAS와의 연동시 복수의 인스턴스를 연계하는 기능을 비롯해 전송 파일 형식에 관계없이 웹 페이지를 통한 파일 업로드와 디렉토리 생성 및 조회 등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연동 로직 처리 시 성능 및 안정성이 강화됐다.

티맥스소프트는 이번 웹투비의 메이저 버전 제품 출시를 계기로 제우스와 함께 보다 고도화된 아키텍처와 제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시장 1위의 입지를 굳혀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티맥스소프트는 현재 웹투비를 사용 중인 기업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웹투비 5 버전 업그레이드에 대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올해 12월까지 실시되며 해당 기간 내 이용시 버전 업그레이드에 대한 비용을 15% 추가로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번 신제품 출시와 관련해 장인수 티맥스소프트 대표이사는 “티맥스소프트의 대표 웹서버 웹투비는 검증된 기술력과 국내 최대 고객 레퍼런스를 통해 단연 최고의 웹서버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해 왔다”며 “새로운 아키텍처 적용 및 효율적인 기능 개선이 이뤄진 신제품 웹투비 5 출시로 고객에게 진보된 기술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