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SMB솔루션, 큐냅 소프트웨어 QTS 4.2.1 정식 발표
상태바
한성SMB솔루션, 큐냅 소프트웨어 QTS 4.2.1 정식 발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5.09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성SMB솔루션(이하 한성SMB)이 큐냅(QNAP)의 새로운 NAS 운영체제인 ‘QTS 4.2.1’을 공개하고 정식 업그레이드를 시작했다.

새롭게 공개된 QTS 4.2.1은 이전 버전 대비 더욱 직관적으로 개선한 UI를 적용해 NAS의 조작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으며 저장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사용자가 더욱 편리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기능적인 부분도 큰 폭으로 개선됐다.

특히 전통적인 NAS 본연의 역할로 분류되는 기능. 즉 단순하게 데이터를 저장하고 불러오는 나스 서버로의 활용은 기본이며 별도 시스템 연동 없이 단일 NAS 시스템만으로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스테이션으로의 운영도 가능해진 것.

▲ 새롭게 공개된 QTS 4.2.1은 이전 버전 대비 더욱 직관적으로 개선한 UI를 적용해 NAS의 조작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으며 저장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사용자가 더욱 편리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기능적인 부분도 큰 폭으로 개선됐다.

큐냅은 이번 업데이트에 대해 단순한 NAS 그 이상을 가치를 부여하기 위해 또 한 번의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안정성과 편의성 그리고 나스 본연의 성능을 더욱 안정화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고 자평했다.

정식 업데이트 서비스를 알린 큐냅 NAS 소프트웨어 QTS 4.2.1에서 개선된 기능중 하나는 네트워크 및 가상 스위치 관리 기능 통합이다. 예를 들어 IP 카메라를 통해 기록된 감시 영상의 접근 권한을 제한할 수 있으며 프록시 서버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큐냅 NAS를 웹 프록시 서버로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업은 예측 못 한 인터넷 공격으로부터 자사 웹 서비스가 중단되는 문제를 최소화시킬 수 있다.

또 데이터 관리 편의성 높인 큐서치(Qsirch), 하이브리드 백업 싱크(Hybrid Backup Sync) 및 큐메일(Qmail)도 개선됐다.

사진, 음악, 비디오, 문서 콘텐츠를 썸내일 형식으로 빠르고 쉽게 검색할 수 있으며 하이브리드 백업 싱크를 이용해 로컬, 원격 및 클라우드 스토리지 공간으로 백업, 복원 및 동기화 기능을 통합 관리할 수 있다. 새로운 큐메일은 IMAP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주요 이메일 서비스에 연동해 큐냅 NAS로 관리할 수 있게 지원한다.

리눅스 애플리케이션(Virtualization Station) 호환성도 강화됐다. PC 사용자는 큐냅의 애플리케이션 센터인 앱센터에서 리눅스 스테이션을 다운로드 후 설치해 리눅스 스테이션을 원격 데스크톱으로 구현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부분에서 개선이 이뤄졌다. 가령 SSD 캐시 가속 기능을 지원해 구동 속도가 더욱 빨라졌으며 특정 시스템으로 데이터를 백업하거나 복원하는 것은 물론 네트워크 연결 없이도 JBOD 확장 인클로저로 데이터를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다.

여기에 v스피어 웹 클라이언트 플러그인 지원으로 NAS와 VM을 중앙에서 관리할 수 있다. 관리자는 더 효율적이고 간단하게 상태를 중앙에서 통제하고 관리할 수 있게 돼 전반적인 운영비용 절감을 꾀할 수 있다. 또 기업의 비용 효율성, 유연성 및 보안 편의 부분에서 큰 폭으로 개선이 이뤄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