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후불형 모바일티머니 서비스 21일 오픈
상태바
우리카드 후불형 모바일티머니 서비스 21일 오픈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8.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스마트카드가 우리카드와 제휴를 통해 '우리카드 후불형 모바일티머니 서비스'를 오픈한다.

후불형 모바일티머니 서비스는 지난 2월 한국스마트카드와 신한카드의 제휴로 출시한 '후불 모바일 교통카드 서비스'로 현재 누적 가입자수 10만명을 돌파하는 등 신용카드를 교통카드로 이용하는 30~40대 고객을 중심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30~40대 고객이 이같이 후불형 모바일티머니 서비스에 크게 호응 하는 것은 교통요금 결제시 지갑을 꺼낼 필요 없이 카드대신 스마트폰을 교통단말기에 대기만 하면 간단하게 교통요금 결제가 이뤄지고 기존 선불방식 모바일티머니와 달리 미리 충전할 필요도 없이 후불교통카드처럼 사용한 금액만큼을 신용카드로 청구하는 방식이기 때문.

모바일티머니의 쉬운 사용법도 조기 확대에 힘을 더하고 있다. 국내 제조사에 출시된 대부분의 스마트폰과 USIM에는 티머니 기능이 기본으로 탑재돼 있어 스마트폰에 모바일티머니 앱을 설치하기만 하면 스마트폰이 곧 교통카드가 된다.

대중교통, 택시요금 결제뿐만 아니라 편의점, 패스트푸드점 등 유통 가맹점에서도 스마트폰 뒷면을 대기만 하면 결제가 되고 인터넷이나 모바일 쇼핑(11번가 등)에서도 결제가 가능해 그야말로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한 결제가 가능하다.

우리카드 후불형 모바일티머니 서비스는 21일 SKT, KT고객 대상으로 우선 오픈 예정이며 LGU+고객용 서비스는 LGU+의 서비스 점검절차가 끝나는 대로 오픈 될 예정이다.

SKT, KT고객은 '모바일티머니 앱'을 다운받은 후 앱에서 후불형 서비스를 선택하고 스마트폰 명의자 본인의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를 등록하면 즉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단, 체크카드의 경우 신용카드사의 고객센터를 통해 소액신용한도를 신청한 경우에만 이용 가능하다.

한국스마트카드와 우리카드는 해당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서비스 가입자 대상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9월30일까지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이용실적의 10%를 캐시백 증정한다.(일반 신용카드 최대 2000원 한도, 모바일 신용카드 최대 5000원 한도)

또한 KT 모바일티머니 신규가입 고객이라면 'KT 모바일티머니 10% 캐시백 프로모션' 혜택까지 추가로 받을 수 있어 최대 8000원까지 캐시백 제공 받을 수 있다.(12월 말까지 신규가입 고객 대상 최대 3000원 한도)

한편 후불형 모바일티머니 서비스는 이번 우리카드 서비스 오픈에 이어 조만간 BC카드 대상으로 서비스가 확대 시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