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T쇼핑’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홈쇼핑을
상태바
SK텔레콤 ‘T쇼핑’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홈쇼핑을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8.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부 임씨(40세)는 친구들이 극찬한 화장품을 구매하려고 며칠째 TV홈쇼핑 방송을 보고 있다. 다들 잘만 찾아 샀는데 내가 볼 때는 방송을 하지 않는 것 같아 답답하다. 편성표를 찾아보는 건 인터넷이 익숙지 않아 생각도 하지 못했다.

하지만 SK텔레콤 'T쇼핑' 앱을 이용하니 이런 불편함이 한번에 사라졌다. 여러 홈쇼핑 채널을 스마트폰으로 한번에 보며 현재 판매 중인 상품을 확인하거나 비교할 수 있고 채널 별 편성표와 방송 알림 기능으로 내가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구매 방법도 훨씬 간편하다. 스마트폰 화면의 구매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자동으로 전화연결이 된다. 임씨는 "원하는 방송을 놓치지 않고 골라 보면서 똑똑한 홈쇼핑을 할 수 있어 즐겁다"고 말했다.

이제 스마트폰만 있으면 TV 홈쇼핑 상품을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알뜰 구매할 수 있다.

SK텔레콤이 스마트폰으로 GS샵, CJ오쇼핑, 홈&쇼핑 등 주요 TV홈쇼핑 방송을 한 화면에서 볼 수 있고 최대 12%의 추가 혜택까지 제공하는 모바일 통합 TV홈쇼핑 서비스 T쇼핑을 출시했다.

이는 SK텔레콤과 SK플래닛이 공동으로 개발·운영하는 서비스로 T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무료 애플리케이션 형태로 제공된다. 안드로이드 OS 4.0(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이상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T쇼핑의 강점이 하나의 앱에서 국내 주요 TV홈쇼핑 채널의 모든 판매 상품들을 살펴볼 수 있을 뿐 아니라 고객들의 정보 탐색과 구매 결정을 돕는 다양한 맞춤 쇼핑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이라고 설명했다.

대표적인 것이 여러 TV홈쇼핑 채널을 한 화면에서 모아 볼 수 있는 '멀티뷰' 기능. 이를 통해 고객은 짧은 시간에 다양한 쇼핑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유사 상품이 판매되는 경우 실시간 비교도 할 수 있다. 제공되는 TV홈쇼핑 채널은 향후 지속 확대될 예정이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스트리밍 기술로 HD급 화질을 제공하므로 TV대비 작은 휴대폰 화면으로도 제품의 특징을 더욱 꼼꼼히 살펴볼 수 있다. 특히 SK텔레콤의 빠르고 안정적인 LTE-A 망을 이용하면 더욱 선명하고 끊김 없는 시청이 가능하다는 것.

또한 T쇼핑은 각 채널 별로 날짜/상품 카테고리 별 방송 편성표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내가 원하는 상품이 언제 판매되는지를 손쉽게 알 수 있다. 더불어 편성표에서 '관심 상품 방송 알림'을 설정해 두면 해당 방송 시작 시간에 맞춰 팝업 알림 메시지를 보내줘 놓치지 않고 원하는 방송을 볼 수 있다.

회원가입 등 번거로운 과정이 없고 구매 방법도 간단해 모바일·인터넷 등 IT에 익숙지 않은 중·장년층까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점도 강점이다.

방송을 보다가 ARS 주문이나 상담원 문의를 하고 싶다면 화면에 나오는 전화번호를 외우거나 받아 적을 필요 없이 'ARS 연결' 버튼만 누르면 된다. 전화 연결 없이 바로 결제를 원하는 고객은 '모바일 결제' 버튼을 누르면 해당 홈쇼핑사의 결제 페이지로 바로 연결된다. 또한 각 홈쇼핑사별로 최대 12%의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위의석 SK텔레콤 상품기획단장은 "T쇼핑은 단순히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TV홈쇼핑 방송을 보는 것을 넘어 고객이 원하는 방송을 미리 알고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의 실 생활을 한 단계 더 편리하게 했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며 "이를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홈쇼핑 산업의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SK텔레콤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T쇼핑 앱을 다운로드 받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지펠 냉장고 등 홈쇼핑 인기 상품을 제공하는 경품 이벤트를 오는 9월12일까지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