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 여행 준비 ‘모바일 앱’ 통해 쉽게 해~
상태바
본격 여행 준비 ‘모바일 앱’ 통해 쉽게 해~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5.04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숙박 O2O·카셰어링 등 여행 도움 앱 ‘다양’

본격적인 여행의 계절, 5월을 맞이해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모바일 앱으로 보다 쉽게 여행 준비에 나서 보자.

숙박 장소 예약 어렵지 않아 ‘야놀자’

야놀자는 국내 숙박 O2O 업체로 중소형 호텔, 펜션, 게스트하우스에 걸쳐 전국적으로 숙박업소 24500여개 정보 및 제휴점수 7700여개를 소개한다. 미리예약 서비스, 최저가 보상제 등으로 숙박 장소를 구하기에 안성맞춤이다.

특히 5월에 가볼만한 여행지로 태안 세계튤립축제, 대구 풍등축제, 순천 정원박람회, 부산 연등축제 등을 추천하며 인근 숙박 예약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밖에 야놀자펜션 및 야놀자게스트하우스 또한 테마별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여행의 성격이나 기호에 맞게 간편하게 숙소를 선택할 수 있다.

야놀자는 이번 5월5일부터 8일까지 임시공휴일 주간에 숙소를 미리 예약하면 30명에게 추첨을 통해 치킨 기프티콘을 선물로 증정하는 ‘5월은 가정의 달 어른이 세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중 예약 및 결제를 진행하는 모든 고객이 이벤트 대상자가 되며 5월10일 개별 문자로 당첨자를 발표하고 기프티콘을 전송할 예정이다.

▲ 본격적인 봄 여행 준비 도와줄 다양한 모바일 앱.

여행 차량 렌트 카셰어링으로 해결 ‘쏘카’

쏘카는 카셰어링 전문 기업으로 현재 2100여개 거점에서 4600여대 차량을 제공하고 있다.

카셰어링(car-sharing)이란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공영주차장 등에 배치된 차량을 예약 및 이용할 수 있는 분 단위의 무인 렌터카 서비스다. 현재 20~30대를 중심으로 170여만명의 회원을 확보하고 있다.

쏘카는 기존 경소형차 중심에서 최고급 세단까지 차종을 넓혀 서비스를 제공중이다. 최근 업계 최초로 SK텔레콤과 제휴를 맺고 T 멤버십 이용자를 대상으로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쏘카는 5월 황금연휴를 맞이해 지난 2일부터 10일까지 9일간 쏘카 친구추천 회원 및 신규 회원, 그리고 자작랩 콘테스트 참여 회원에게 힙합 뮤지션이 참여하는 2016 랩비트쇼앤나이트 초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행지 주변 코스 어디로 갈까? ‘여행노트’

여행 목적지에 도착해도 어디부터 가야 할지 막막하다면? 여행노트 앱을 이용해 보자.

여행노트는 사용자의 현재 위치를 파악해 주변에 가 볼만한 여행지를 제안한다. 특히 해당 지역의 다양한 여행 코스를 제시해 주어 합리적인 동선 및 알찬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여행노트에 등록된 코스별 사용자 여행 후기를 통해 실감나는 여행 동선과 생생한 여행지 경관을 미리 느낄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변덕스런 날씨 체크는 필수지 ‘에어가드K’

만족스러운 여행을 위해 체크해야 할 것 중 하나는 바로 날씨다. 특히 봄에는 미세먼지 농도 체크가 필수다.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에서 서비스 중인 에어가드K를 깔아보자.

이 앱은 날씨 예보는 물론, 대기환경 및 오염에 대한 정보를 함께 제공해 편리하다. 또 통합대기환경지수를 좋음, 보통, 나쁨, 매우나쁨 등의 등급으로 나눠 직관적으로 제공하고 있어 날씨 상태 확인이 쉽다.

들뜬 마음에 씀씀이 커질까 걱정된다면? ‘하루에 얼마’

신나게 여행을 즐기다 보면 예산이 초과되는 일이 종종 생기곤 한다. 이럴 때 필요한 앱이 바로 하루에 얼마다.

하루에 얼마는 사용자가 설정한 고정비용을 제외하고 하루에 쓸 수 있는 비용을 계산해서 예산이 초과되지 않도록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여행 예정 기간의 시작일, 사용 기간, 예산을 미리 입력해 놓으면 지출과 수입을 기록할 때마다 자동으로 남은 예산을 계산해서 알려준다. 예산을 알뜰하게, 효율적으로 쓰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