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와 한국관광공사가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의 이번 MOU 체결은 정창수 관광공사 사장과 임헌문 KT 매스(Mass)총괄 사장 및 관계자들의 참석 아래 이뤄졌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국내관광 및 여행주간 홍보, 국내 휴가문화 조성, 빅데이터를 활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를 위해 한국관광공사는 국내 홍보 캠페인 수행, 국내 관광정보 및 콘텐츠 제공, 기업 홍보를 지원하고, KT는 전국 500여개의 KT M&S 매장과 플라자에 한국관광공사 ‘2016 봄 여행주간’ 포스터를 게시하고 임직원 대상 국내 휴가문화 조성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양사는 보유한 데이터 인프라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도출된 정보를 공유하고 동 분야의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임헌문 KT 매스 총괄 사장은 “국민기업으로서 KT는 국내관광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고 KT가 가진 ICT 역량을 접목해 관광 정보와 ICT를 결합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