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속 편의 더하는 ‘배려가전’ 어버이날 부모님 취향저격 선물로 인기
상태바
일상속 편의 더하는 ‘배려가전’ 어버이날 부모님 취향저격 선물로 인기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5.03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계청 ‘2015년 사회조사 결과’ 발표에 따르면 60세 이상 고령자 10명 중 7명이 자녀와 함께 살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구고령화로 평균은퇴연령이 증가하며 노년층의 독립생활이 가능해진 이유도 있지만 청년층에 맞벌이 가구가 늘어나며 바쁜 일상과 효도를 병행하기 쉽지 않아진 현실을 반영한 결과이기도 하다. 이에 다가오는 어버이날을 맞아 나를 대신해 부모님의 일상을 보다 편하게 도와주는 ‘배려가전’들이 부모님의 취향을 저격하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애벌빨래부터 본세탁까지 한자리에서 가뿐하게 해결 가능한 ‘삼성 액티브워시’ = 장시간 쪼그려 앉아 애벌빨래를 하거나 물에 젖어 무거워진 빨랫감을 들어 올려 세탁기에 넣는 것은 만만치 않은 노동이다. 특히 50~60대 부모님의 약해진 관절에 큰 무리가 갈 수도 있다는 걱정에 내가 대신 세탁물을 옮겨 드리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지만 부모님과 같이 살지 않는 이상 매번 그러기는 어려운 일이다.

▲ ‘삼성 액티브워시’는 세탁기 자체에 개수대와 빨래판 일체형 세탁조 커버인 ‘빌트인 싱크’와 전용 급수 시스템인 ‘워터젯’을 적용해 허리를 구부리지 않고도 세탁기 앞에 서서 애벌빨래를 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삼성 액티브워시’는 세탁기 자체에 개수대와 빨래판 일체형 세탁조 커버인 ‘빌트인 싱크’와 전용 급수 시스템인 ‘워터젯’을 적용해 허리를 구부리지 않고도 세탁기 앞에 서서 애벌빨래를 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애벌빨래를 마친 후 빌트인 싱크를 들어 올리기만 하면 빨랫감을 세탁조로 바로 투입할 수 있어 평소 부모님이 힘들게 느꼈던 애벌빨래 과정을 한결 수월하게 해결할 수 있다.

또한 ‘물온도’ 버튼을 누르면 워터젯에서 급수되는 물의 온도를 냉수와 미온수 중 선택해 빨래를 할 수 있는 기능도 돋보인다. 따뜻한 미온수로 애벌빨래를 하면 옷에 묻은 진한 얼룩이나 옷깃, 소매 등의 찌든 때를 보다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꼼꼼한 부모님 세대의 취향에도 안성 맞춤이다.

자동 체형 인식, 자동 마사지 프로그램으로 신체피로 풀어주는 ‘바디프랜드 파라오S’ = 고령의 부모님들은 노화 현상에 의해 관절, 근육 기능 등이 저하돼 쉽게 지치고 삭신이 쑤신다고 호소하는 일이 점점 잦아진다. 이에 매일 부모님께 안마해 드리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시간도 여의치 않을뿐더러 마음먹고 안마를 해드리려고 해도 5분 이상 온 몸이 풀릴 정도로 시원하게 해 드리기도 쉽지 않다.

▲ 안마의자 브랜드 바디프랜드에서 선보인 ‘파라오S’는 자동으로 사용자의 체형을 인식해 맞춤형 안마를 제공하는 ‘자동체형인식’ 기능을 제공하며 제품 조작이 어려운 어르신들까지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글 액정 리모컨을 탑재해 조작 편의성을 더했다.

이런 자녀의 마음을 대신 할 안마의자는 부모님의 지친 몸을 시원하게 풀어줄 수 있는 효도 아이템으로 매년 인기를 얻고 있다. 안마의자 브랜드 바디프랜드에서 선보인 ‘파라오S’는 자동으로 사용자의 체형을 인식해 맞춤형 안마를 제공하는 ‘자동체형인식’ 기능을 제공하며 제품 조작이 어려운 어르신들까지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글 액정 리모컨을 탑재해 조작 편의성을 더했다.

안마볼의 위치·간격조정·속도·롤링·온열 등 모든 기능 사용자 컨디션에 맞게 수동으로 설정 가능하며 수면을 유도하는 ‘수면안마모드’, 골프 후 피로한 어깨와 허리를 풀어주는 ‘골프 모드’ 등까지 총 9가지 자동안마기능을 갖췄다.

핸드블렌드와 푸드 프로세서의 세트 구성으로 번거로운 요리 과정 간단히 해결하는 ‘필립스 스피드터치 프로’ = 부모님 댁에 방문할 때 마다 나를 위한 진수성찬이 차려진 건 당연하게 여겨왔지만 정작 내가 부모님을 위해 크게 한 상 차려드린 것은 손에 꼽기 어렵다. 이에 이번 어버이날을 맞아 맛있는 요리로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면 호텔 레스토랑에서의 근사한 식사도 좋지만 요리 과정의 번거로움을 줄여주는 푸드 프로세서나 핸드블랜더를 선물한다면 부모님께서 평소에도 오랜 시간 들이지 않고도 맛있는 요리를 수월하게 해 드실 수 있을 것이다.

▲ 필립스에서 선보인 ‘스피드터치 프로’는 거품내기, 반죽, 야채, 과일 등의 주스 제조 및 쉐이크 기능, 곡물과 마른 재료를 분쇄하는 믹서 기능을 탑재한 핸드블랜더에 채썰기, 슬라이스, 깍둑썰기 등 식재료를 원하는 용도에 맞게 손질해 주는 푸드 프로세서가 더해져 번거롭고 복잡한 요리 과정을 간단하게 해결한다.

필립스에서 선보인 ‘스피드터치 프로’는 거품내기, 반죽, 야채, 과일 등의 주스 제조 및 쉐이크 기능, 곡물과 마른 재료를 분쇄하는 믹서 기능을 탑재한 핸드블랜더에 채썰기, 슬라이스, 깍둑썰기 등 식재료를 원하는 용도에 맞게 손질해 주는 푸드 프로세서가 더해져 번거롭고 복잡한 요리 과정을 간단하게 해결한다. 원터치 방식으로 손쉽게 작동 가능해 노년층도 힘 들이지 않고 빠르고 깔끔하게 일품요리부터 디저트까지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다.

필립스만의 속도 조절 기술인 스피트터치 기능은 손가락 하나로 터보 단계까지 1~12단계의 속도를 조절할 수 있다. 동양 여성의 손 사이즈에 맞춰 설계된 인체공학적 손잡이는 고무 그립 패턴으로 한 손으로도 원하는 단계까지 천천히 속도를 올려주어 안전하고 손쉽게 핸들링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