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사이트 구축, 쉽고 간편해진다
상태바
워드프레스 사이트 구축, 쉽고 간편해진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5.03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페24 워드프레스 광호스팅’ 출시…업종별 테마 선택만으로 맞춤 사이트 완성

콘텐츠 관리에 최적화 플랫폼인 워드프레스(WordPress) 기반 웹사이트를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서비스가 나왔다.

카페24를 운영하는 심플렉스인터넷은 IT 지식이 없는 비전문가도 클릭 한 번에 원하는 업종별 맞춤 사이트를 완성할 수 있는 ‘카페24 워드프레스 광호스팅’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워드프레스는 웹사이트 네 곳 중 한 곳이 채택할 정도로 콘텐츠 생산, 유통, 관리가 용이해 콘텐츠 관리 플랫폼 가운데 선호도가 가장 높지만 사이트 구축시 IT 지식이 없는 일반 사용자가 직접 메뉴 구성, 플러그인 설치 등 사이트 운영 기반을 갖추기 쉽지 않았다.

▲ 카페24 워드프레스 광호스팅은 교육, 뷰티, 여행, 커뮤니티 등 다양한 업종별 테마를 제공해 원하는 테마만 선택하면 워드프레스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사이트 디자인과 메뉴 구성은 물론 게시판, 폼메일(홈페이지상 간편 메일 발송 기능) 등 플러그인까지 자동설치 된다.

카페24 워드프레스 광호스팅은 교육, 뷰티, 여행, 커뮤니티 등 다양한 업종별 테마를 제공해 원하는 테마만 선택하면 워드프레스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사이트 디자인과 메뉴 구성은 물론 게시판, 폼메일(홈페이지상 간편 메일 발송 기능) 등 플러그인까지 자동설치 된다. 사용자는 자신의 사이트에 맞게 로고, 이미지 등 콘텐츠만 변경하면 즉시 사이트가 완성된다.

기존 웹호스팅 서비스가 집을 지을 땅(공간)만 제공했다면 워드프레스 호스팅은 공간은 물론 벽지, 인테리어까지 풀 옵션으로 제공하는 형태로 사용자 입장에서 사이트 구축 시 소요되는 비용 및 시간을 크게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손정호 카페24 호스팅팀 팀장은 “워드프레스 광호스팅은 워드프레스 기반 웹사이트를 조금 더 쉽고 간편하게 구축하길 원하는 고객 요구를 반영해 출시한 서비스”라며 “앞으로 다양한 테마 제공, 서비스 편의성 강화 등을 통해 보다 많은 이용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워드프레스 광호스팅은 카페24 호스팅센터에서 데모버전으로 테마가 적용된 사이트를 미리 볼 수 있으며 원하는 테마의 상세보기에서 서비스를 신청한 후 바로 이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