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브런치카페 ‘카툰공감’ 분당서현점 오픈
상태바
만화·브런치카페 ‘카툰공감’ 분당서현점 오픈
  • 이민수 기자
  • 승인 2016.05.02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화&브런치카페 ‘카툰공감’은 최근 경기도 성남 분당 서현역 로데오거리에 분당서현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 곳은 여성들을 위한 콘셉트로 호텔셰프의 브런치 메뉴와 바리스타가 직접 로스팅한 고급 원두커피를 비롯해 쿠션, 담요, 슬리퍼 등 편의시설을 제공하고 있다.

또 순정, 코믹, 웹툰 등 만화책은 물론, 베스트셀러, 여행서적 등 일반서적도 읽을 수 있고 아이들을 위한 아동서적도 마련돼 커플데이트 장소뿐만 아니라 가족들의 나들이 공간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기존 만화카페 경우 라면이나 인스턴트커피 등 식음료를 제공한 반면 이 곳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메뉴인 파니니, 샐러드, 필라프 등을 제공한다.

한편, 카툰공감은 고객들에게는 합리적인 이용비용과 식음료 가격을 제공하고 만화카페 창업자에게는 이중 수익구조의 매출을 주고 있다.

또 프랜차이즈 10년차인 본사의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창업 전, 후로 지속적인 지원도 함께해 초보 창업자도 손쉽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

현재 본사의 창업전문가들이 주 고객인 여성들이 많이 모이는 상권을 분석해 홍대 1호점과 분당 서현점을 오픈했고 신촌, 노원역 등 국내 주요상권을 비롯해 만화카페 중 처음으로 롯데백화점 입점을 앞두고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브런치메뉴를 위해 식품제조유통업체 삼성 웰스토리에서 식자재를 공급받고 있다”며 “브랜드 론칭 기념으로 선착순 10호점까지 가맹비, 보증금, 마케팅비용 등 약 500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매주 목요일 창업설명회를 진행해 노하우 전달과 만화카페창업에 관한 이야기를 자세하게 들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