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올레드TV, 2년 연속 EISA 어워드 수상
상태바
LG 올레드TV, 2년 연속 EISA 어워드 수상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8.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올레드TV가 2년 연속 유럽 권위의 영상음향가전 기술상을 수상했다.

EISA(유럽영상음향협회: European Imaging and Sound Association)는 15일(현지시간) 55형 LG 곡면 올레드 TV(모델명: 55EA980V)를 '유러피언 디자인 TV(European Design TV) 2013-14'로 선정했다. 가장 큰 디자인 혁신 성과를 이룬 TV에 이 상을 수여한다.

이번 수상은 지난해 평면 올레드TV가 유러피안 디스플레이(European Display Achievement)를 받은 데 이은 LG 올레드TV의 두 번째 쾌거다.

EISA는 휘어진 화면으로 극대화된 시청 몰임감 및 4mm대 두께의 초슬림 디자인을 선정이유로 꼽았다.

심사위원단은 "LG 곡면 올레드 TV는 기존 TV의 개념을 깬 새로운 기술과 디자인을 구현한 놀라운 제품"이라며 ▲WRGB에 기반한 선명한 색재현력 ▲무한 명암비 ▲넓은 시야각 등 화질 우수성을 극찬했다. 또 시청에 방해가 되는 시각적 요소를 최소화하는 투명 '크리스탈 스탠드' 및 필름형태의 '클리어 스피커'에도 주목했다.

권일근 LG전자 HE연구센터장(전무)은 "뛰어난 화질 기술과 미래형 디자인의 곡면 올레드 TV는 이견의 여지가 없는 가장 진보한 TV"라며 "한발 앞선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기존에는 없던 놀라운 시청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