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품질 혁신 컨퍼런스’ 11일 개최…방법론·솔루션 대거 공개
상태바
‘SW품질 혁신 컨퍼런스’ 11일 개최…방법론·솔루션 대거 공개
  • 임기성 기자
  • 승인 2016.05.02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W품질에 대한 국내외 전문가가 한자리에 모인다.

하이테크정보는 오는 11일 ‘2016 SW품질 혁신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서울 역삼동 아세아아시멘트 대강당에서 열리는 이날 행사는 국내외 SW품질에 대한 방법론과 제품들에 대한 평가를 들여다 볼 수 있는 자리다.

글로벌 PM전문가인 김태영씨는 연매출 1조5000억원의 셋톱박스의 전문제조 기업인 휴맥스의 전사적 품질관리기법, 프로젝트, 제품, 조직관리가 통합된 거버넌스의 대표적 사례를 소개한다.

오정섭 박사는 SW품질 개선기법과 향상 방안에 대해 개발자, 관리자, 사용자가 모두 만족 할 수 있는 SW관리체계인 애플리케이션 라이프사이클 매니지먼트(ALM)를 통한 SW품질개선방안과 적용사례를 소개한다.

김진수 mds테크놀로지 기술부장은 사용자의 피드백에 빠르게 반응하는 DevOps방법을 도입해 낭비요소를 최소화하고 위험을 줄이되 SW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을 각각 제시한다.

이밖에도 사이버보안의 거버넌스 체계 구축을 위한 성숙도 모델소개(이민재 TQMS사장),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품질향상방안(배성필 한국HPE), 내장형 SW개발부문의 요구관리 혁신방안(고대인 한국IBM) 등이 소개된다.

한근희 고려대 SW융합대학원 교수는 “SW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SW의 위기에 따른 안전성 보증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논의가 우리사회에서도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같은 상황에서 이번 SW품질 혁신 컨퍼런스는 많은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참가문의는 02-2635-856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