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먼트14, 라즈베리파이용 8MP 해상도 카메라 2종 출시
상태바
엘리먼트14, 라즈베리파이용 8MP 해상도 카메라 2종 출시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05.02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즈베리파이(Raspberry Pi) 시리즈의 제조사이자 유통사로 지난 2월에 라즈베리파이3를 출시한 바 있는 엘리먼트14는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카메라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라즈베리파이 카메라v2와 라즈베리파이 NoIR 카메라v2는 신용카드만한 크기의 초소형 컴퓨터 중에서도 베스트 셀러인 라즈베리파이 의 어플리케이션을 더욱 다양화시켜주는 제품이다.

라즈베리파이용 공식 카메라인 이 두 제품은 해상도가 8MP로 개선됐으며 라즈베리파이에서 3280 x 2464 픽셀의 정지 화상을 캡처할 수 있는 이미지 센서가 특징이다.

또한 이전 버전과 같이 1080p30, 720p60 및 640x480p90 영상을 지원하며 전용 CSi 인터페이스를 통해 라즈베리파이에 연결된다. NoIR 카메라v2의 경우 렌즈에 NoIR(No InfraRed) 필터가 적용돼 완벽한 적외선 사진을 촬영할 수 있고 저조도 환경에서도 훌륭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또한 두 제품 모두 이전 라즈베리파이 모델들과 호환되며 크기와 무게는 이전의 5MP 버전과 동일하다. 특히 크기가 25mm x 35mm x 9mm에 불과해 기상관측기구를 성층권에 보내는 등의 멋진 프로젝트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NoIR 필터 덕분에 저조도 촬영, 드론 촬영, CCTV, 기상대, 교육 프로젝트와 같은 당야한 용도에 이상적이다.

클레어 도일(Claire Doyle) 엘리먼트14 라즈베리파이 부문 글로벌 총괄은 “라즈베리파이용 카메라 모듈은 가장 인기있는 액세서리이며 이번에 업그레이드되어 출시되는 새 버전은 낮 시간이나 조도가 낮은 환경 모두에서 훌륭한 품질의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다”며 “이번 차세대 라즈베리파이용 카메라를 통해 CCTV, 홈 오토메이션, 기상대, 드론 또는 우주에 띄워보내는 기상관측기구 등의 다양한 프로젝트와 어플리케이션에서 촬영한 사진과 영상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엘리먼트14는 새롭고 혁신적인 프로젝트에 활용할 수 있는 라즈베리파이용 전용 보드 및 애드온 모듈을 비롯한 액세서리 일체를 판매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엘리먼트14 한글 웹페이지를 통해서 확인 할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