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덜트 입문자 위한 IT기기, 뭐가 좋을까?
상태바
키덜트 입문자 위한 IT기기, 뭐가 좋을까?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4.30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부터 드론까지 ‘다양’

어린 시절 기억이 현재 삶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돼 키덜트(kidult) 문화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키덜트족이 되려는 사람들에게 첫 번째 관문은 아이템 구입. 키덜트 입문자의 동심을 자극하고 삶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IT기기를 소개한다.

소음 적고 키감 부드러운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은 ‘손맛’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기계식 키보드 사용으로 본격적 키덜트족 입문이 가능할 것. 하지만 일반 키보드 대비 이질적인 키감과 소음으로 선뜻 구매하기 꺼려질 수 있다. 이럴 땐 독자적으로 개발한 키를 탑재해 상대적으로 낮은 소음과 부드러운 키 감을 제공하는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로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

▲ 로지텍의 G310 기계식게이밍키보드는 소음이 적고 부드러운 키감을 제공한다.

로지텍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G310’은 로머 G 키를 탑재해 일반 기계식 키보드보다 25% 더 빠른 반응 속도를 자랑하며 소음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1.5mm 의 짧은 구동거리를 자랑하는 G310의 기계식 키는 1000분의 1초가 승부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게임에서 게이머가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7000만번 이상의 타이핑에도 견디는 강한 내구성을 갖춰 기존 키보드 대비 최대 40%까지 더 오랜 기간 사용이 가능하다.

G310은 게임이 필수적인 키만을 담은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키덜트 입문자가 복잡하고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으며, 책상 위 공간 활용이 좋아 마우스 조작을 편안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외에도 G310은 키보드 중앙에서 조명이 비치는 '중앙 백라이트' 기능을 탑재해 더욱 선명한 백라이팅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이 기능을 활용해 어두운 곳에서도 원하는 키를 손쉽게 찾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밝기 조절을 통해 게임 플레이 환경을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조립하기 쉬운 ‘무선 자동차 장난감’

무선 자동차 장난감에 입문하는 키덜트족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친절한 설명서다. 조립을 잘못하면 시동이 걸리지 않는 것은 물론 고장으로 제품을 영영 사용할 수 없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한국타미야 ‘RC 트랙터 쿠마몬 버전’은 타미야의 인기 RC 상품인 ‘트랙터’를 일본 구마모토현의 캐릭터 ‘쿠마몬’이 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 한국타미야 ‘RC 트랙터 쿠마몬 버전’은 타미야의 인기 RC 상품인 ‘트랙터’를 일본 구마모토현의 캐릭터 ‘쿠마몬’이 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RC카를 처음 시작하는 입문자도 손쉽게 조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쿠마몬 캐릭터가 있어 희소성까지 높은 제품이다.

기어 박스가 조립된 상태로 출하되는 이 제품은 설명서에도 샤프트, 볼트, 너트 등의 부품을 실제 사이즈와 같은 크기로 표기하는 등 입문자를 위한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

또 별도로 구매해야 하는 조종기, 송수신기, 서보 등이 다양한 가격대로 출시되고 있어 사용자는 본인의 드라이빙 수준에 맞춰 트랙터를 운전할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조종하는 ‘드론’

비싼 가격과 어려운 조작 때문에 드론 구입을 망설이는 키덜트족이 많다. 제품 특성상 날아가다가 떨어지거나 부딪히면 고장과 사고의 위험도 크기 때문. 합리적 가격에 휴대전화로 조작이 가능해 드론을 처음 접하는 사람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면 도전해 볼만하지 않을까.

▲ 지큐아이씨앤씨 ‘H7 G.드론’은 보다 쉽게 조작 가능하다.

지큐아이씨앤씨 ‘H7 G.드론(G.DRONE)’은 전용 애플리케이션과 제품 간 연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초보자들도 손쉽게 조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조종기 없이 휴대전화만으로 전후좌우는 물론 360도 회전까지 가능하며, 실시간 동영상 촬영 및 사진 전송도 가능하다.

H7 G.드론은 3단계의 스피드 컨트롤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자는 자신의 조정 숙련도에 맞는 속도 컨트롤이 가능하다.

특히 이 제품은 200만 화소의 HD 급 영상 촬영이 가능한 카메라와 스페어 날개, 조종기에 휴대전화를 올려놓을 수 있는 거치대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