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시스-네이버, 지능형 전기자동차 연구개발
상태바
캠시스-네이버, 지능형 전기자동차 연구개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4.29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시스와 네이버가 ‘지능형 전기자동차 플랫폼’을 공동 연구 개발하기 위한 MOU를 지난 27일 체결했다.

양사는 지능형 전기자동차 플랫폼 개발을 목적으로 이번 MOU를 체결, 공동 연구에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캠시스는 조향, 제동, 파워트레인 플랫폼 및 제어 등을 위한 개발, 주변 인지를 위한 카메라 센서, 차량 운영 소프트웨어를 개발함에 있어 네이버가 보유한 커넥티드 카 관련 기술과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했다.

▲ 캠시스와 네이버가 ‘지능형 전기자동차 플랫폼’을 공동 연구 개발하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

박영태 캠시스 대표이사는 “캠시스는 이번 MOU 체결을 발판으로 미래 자동차산업의 트렌드가 될 지능형 자동차 기술 확보 및 시장 선점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향후 관계사인 코니자동차의 전기자동차 출시에 따라 지능형 자동차 플랫폼을 적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캠시스는 2013년부터 지능형 자동차관련 선행기술을 확보해왔으며 지난해 4월에 전장연구소를 설립해 전기자동차 파워팩(Power Pack)을 개발해왔다.

또 지난해 12월에는 코니자동차 지분 31.1%를 인수해 전기자동차 시장에 진출을 본격화했다. 네이버는 지난 9월 데뷰 컨퍼런스를 통해 모빌리티 분야 등 HW분야 연구에 투자 계획을 밝히며, 커넥티드 카 개발 등을 진행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