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선 교수, ‘소통하고 직장내에서 전문가가 되고 싶다면’ KPSA서 강연
상태바
이호선 교수, ‘소통하고 직장내에서 전문가가 되고 싶다면’ KPSA서 강연
  • 정태민 기자
  • 승인 2016.04.28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다양한 방송에서 게스트 및 상담전문가로 활동하는 이호선 교수가 스타강사로도 바쁜 스케줄을 소화해 내고 있다. 현재 이호선 교수는 KBS 아침마당,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YTN, EBS등의 프로그램에서 상담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현재 대기업과 공기업에서 스타강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이호선 교수(숭실사이버대학교)는 지난 21일 제주도 메종글래드 제주호텔에서 진행된 ‘2016 KPSA(한국제품안전협회) 최고경영자 세미나’에서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이호선 박사는 ‘2016 KPSA(한국제품안전협회) 최고경영자 세미나’에 참여한 기업 CEO와 최고 관리자들에게 ‘소통하고 직장내에서 프로페셔널이 되고픈 당신에게’란 주제를 가지고 오전 8시 30분부터 90분간 강연을 진행했다.

현재 이호선 교수는 권영찬닷컴 소속의 스타강사로 활동하며 다양한 기업과 공기관에서 강연을 진행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 박사는 이번 강연에서 “산업열기로 뜨거워야 할 기업현장이 최근 지속되는 저성장과 경기악화, 기업구조조정으로 실질적인 위기를 맞으며 일터의 최전선에 있는 직원들의 심리적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고 전했다.

또 대기업 직원조차 언제 어떻게 될지 모른다는 안정욕구가 흔들리며 소속감과 생산감에 위기를 겪고 있는 이때, 이호선 교수가 실패의식과 불안심리에 마음조리는 이들을 위한 심리적 환기구를 여는 강연을 하며 CEO와 최고 관리자들에게 동기부여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KPSA(한국제품안전협회)의 CEO와 최고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강연에 나선 이호선 교수는 “변화와 적응 사이에서 만족과 불만족, 혹은 행복과 불행을 말하는 기준은 욕망”이라고 강조했다. 

이 교수는 “이 시대에 전문가로 남고 싶어하는 직장인들에게 다양한 동기부여 방식과 함께 자기가 가장 잘하는 일에 대한 선택을 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며 자신감”을 불어 넣었다. 

그리고 자기효능감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하나하나 설명하며 이 과정을 융심리학의 ‘개성화 과정’과 연결시켜 “영웅은 선택하는 자이며, 위기를 넘긴 후 다시 일상으로 돌아오는 자”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