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 봉사단, 장애인취업박람회 봉사활동 나서
상태바
ADT캡스 봉사단, 장애인취업박람회 봉사활동 나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4.28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사장 안내, 문서 작성 지원 등 장애인의 원활한 구직활동 위해 구슬땀 흘려

보안전문기업 ADT캡스 ‘파란스마일’ 임직원 봉사단이 장애인의 달을 맞아 지난 27일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열린 ‘제13회 장애인취업박람회’에서 장애인들의 원활한 행사 참여를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올해로 13회를 맞는 장애인취업박람회는 장애인 채용을 희망하는 일반기업, 공공기관 등 250여개의 기업이 참여했으며, 구직을 희망하는 장애인들이 참석해 부스를 오가며 취업을 위한 상담 및 면접을 진행했다.

▲ ADT캡스 임직원 봉사단 ‘파란스마일’이 장애인의 달을 맞아 27일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열린 ‘장애인취업박람회’에서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ADT캡스 파란스마일 봉사단은 응급처치 자격증이 있는 봉사단원들을 비롯, 본사에서 2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각기 각층에서 모인 다른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구직문의를 위해 박람회에 참석한 장애인들의 행사장 안내, 거동 불편 장애인의 이동 지원, 이력서 작성 등을 도우며 지원활동을 펼쳤다.

이용주 ADT캡스 파란스마일 서울지역 봉사단장은 “일자리도 구하기 힘든 요즘, 장애인들의 취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고객뿐만 아니라 주변 소외계층에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봉사단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파란스마일 봉사단은 ADT캡스가 전사 차원에서 체계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기 위해 전국 15개 지역본부의 봉사단들을 한데 모아 지난 3월 발족했으며, 독거노인 식사 지원, 장애인 목욕 봉사, 밥차 배식 봉사 등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봉사 및 지원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