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V3 모바일, AV-TEST 글로벌 인증 획득
상태바
안랩 V3 모바일, AV-TEST 글로벌 인증 획득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8.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랩(대표 김홍선, www.ahnlab.com)의 모바일 보안 제품인 'V3 모바일 2.0(이하 V3 모바일)'이 독립 보안제품 성능 평가 기관인 AV-TEST(www.av-test.org)의 최근 7월 모바일 보안제품 테스트에서 높은 점수로 인증을 획득했다.

안랩은 이번 테스트에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참가해 연속 4회 인증을 획득해 모바일 보안 분야에서도 글로벌 기술력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특히 서구권 위주의 악성코드 샘플이라는 불리한 상황에서도 악성코드 샘플 및 PUP(Potentially Unwanted Program, 유해 가능 프로그램)를 100% 진단하고 총 13.0 만점에 12.5점으로 인증을 획득(8점 이상 인증 통과)했다고 강조했다.

이번 테스트는 AV-TEST가 7~8월에 시만텍, 맥아피 등 전세계 30개 모바일 보안 제품을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진행했다. V3 모바일은 이번 테스트에서 악성코드 및 PUP를 모두 진단해 탐지율(Protection)에서 6.0만점을 받았다.

또한 오진 1개를 제외하고 제품 실행 시 단말기의 성능에 미치는 영향 평가에서도 상위권 점수를 기록해 사용편의성(Usability)에서도 6.0만점에 5.5점을 획득했다.

이밖에 악성코드 탐지 이외에 도난 방지(Anti-Theft) 기능, 스팸 전화·문자 방지 기능 등으로 부가 보안 기능에서도 추가 점수를 획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