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p’ 확장자까지 지원, PDF 변환편집 프로그램 알PDF 출시
상태바
‘hwp’ 확장자까지 지원, PDF 변환편집 프로그램 알PDF 출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4.25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DF 문서 열람 및 편집, 확장자 변환, OCR(문자 인식) 등 다양한 기능 갖춰

이스트소프트가 hwp 파일 변환까지 지원하는 PDF 변환편집 프로그램 ‘알PDF’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알PDF는 PDF 문서를 자유롭게 열람하고 편집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문서 파일 형태로 변환까지 지원하는 ‘PDF 변환편집 프로그램’이다.

PDF 문서 파일의 자유로운 열람과 편집 등 PDF 편집기로써 본연의 기능과 함께 단순한 문자(텍스트) 수정은 물론 그림 및 링크 추가, 페이지 단위로 편집 가능한 페이지 구성 편집 등 각종 부가 기능을 함께 지원해 다양한 방식의 문서 편집을 가능하게 도와준다.

▲ 이스트소프트가 한글 확장자까지 지원하는 PDF 변환편집 프로그램 알PDF를 출시했다.

또한 한글, MS워드 등 일반 문서 편집 프로그램의 검토 기능과 동일한 노트, 영역 강조 등 ‘문서 검토 도구’를 지원해 PDF로 제작된 문서의 원본을 유지하면서 손쉽게 검토 내용을 기재할 수 있도록 해준다.

알PDF가 내세우는 제품의 가장 큰 강점은 다양한 파일 형태로의 변환 기능으로써, PDF로 제작된 문서를 엑셀, 워드, 한글 등 각종 문서 형태로 변환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현재 알PDF는 doc(x), xls(x), pptx, JPG, EPUB, HTML, TIFF 등 총 16가지 파일 형태로의 변환을 지원하며 특히 대부분의 PDF 편집 프로그램이 지원하지 않는 한글 고유의 ‘hwp(x) 확장자’ 변환도 제공한다.

이 밖에도 PDF 문서 내에서 동작하는 체크박스, 라디오 버튼 등 ‘필드 추가’를 제공해 설문조사, 각종 신청서 등의 문서 제작이 용이하며, 문서 보안을 위한 ‘암호화’, 스캔된 문서를 편집 가능한 파일로 변환해주는 ‘문자 인식(OCR)’도 기본적으로 갖췄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원본 문서의 변형을 방지하기 위해 PDF 문서를 널리 사용하고 있지만 문서의 편집이 꼭 필요한 경우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PDF편집 프로그램을 찾기가 쉽지 않았다”며, “PDF 열람 및 편집, 한글 등 다양한 형태의 문서 변환 기능 등 국내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알PDF를 사용해, 쉽고 간편하게 PDF 문서를 편집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알툴즈 시리즈의 신제품 알PDF는 일반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기업 및 공공기관 사용자의 경우 알툴즈 공식 홈페이지에서 도입 상담을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